여백
HOME 전국 울산
울산교육청, 등교개학 준비 박차마스크 86만6000장, 체온계 3000개 등 방역물품 지급 완료
  • 최경호 기자
  • 승인 2020.04.23 09:19
  • 댓글 0
울산시교육청은 지난 20일 전 학년이 온라인 개학에 들어감에 따라 앞으로 코로나19 발생 추이에 따라 결정될 등교개학 준비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울산=포커스데일리) 울산시교육청은 지난 20일 전 학년이 온라인 개학에 들어감에 따라 앞으로 코로나19 발생 추이에 따라 결정될 등교개학 준비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마스크 86만6000장과 비접촉식 체온계 3000개를 21일 전학교에 배부 완료했다. 이는 울산관내 전체 학생수는 약 15만명에 1인당 6장을 지급할 수 있는 분량이다.

등교개학 이후 단위학교에서 코로나19 예방과 관리, 감염전파와 확산 방지를 위한 기본 가이드라인으로 '코로나19 대응 학교 운영 매뉴얼'을 제작, 각 학교에 배부했다.

매뉴얼에는 코로나19 상황별 세부 대응, 상황별 담당자 대응 수칙, 유증상자 발생 시 업무 담당자별 대응 수칙 등 단위학교 상황에 맞게 활용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학교 내 코로나19 환자 발생 시 각 기관의 유기적 대응체계 구축을 위해 '학교 내 코로나19 확진자 발생 대응 모의 도상훈련'도 실시한다.

이 훈련은 울산시청과 남구·울주군 보건소와 함께 학교 내 확진자 발생 단계별 모의 도상훈련으로 23일까지 신복초, 일산초, 범서초, 농소초, 평산초에서 시범 실시하고 이후 전 학교에도 실시할 계획이다.

노옥희 교육감은 "언제 등교개학을 하더라도 학생과 학부모들이 불안감을 갖지 않고 안전한 학교생활이 이루어 질 수 있도록 사전 방역에서부터 유사시 대처 방법 등 분야별 준비를 철저히 하겠다."고 밝혔다.

최경호 기자  press@ifocus.kr

<저작권자 © 포커스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최경호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