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백
HOME 전국 울산
울산교육청, 등교개학 대비 마스크·체온계 지원사립유치원, 초등·특수학교, 중·고등학교 순차 배부
  • 이원호 기자
  • 승인 2020.04.13 17:47
  • 댓글 0
울산시교육청은 등교개학에 대비해 학교에 필요한 방역물품인 마스크 86만장과 비접촉식 체온계 3천개를 배부한다고 밝혔다.

 (울산=포커스데일리) 울산시교육청은 등교개학에 대비해 학교에 필요한 방역물품인 마스크 86만장과 비접촉식 체온계 3천개를 배부한다고 밝혔다.

울산관내 전체 학생수는 약 15만명이고, 확보된 마스크 물량은 86만6000장이다.

학생 1인당 면 마스크 2장, 유증상자나 확진자 발생 대비 비축용 보건마스크 1장, 1회용 마스크 3장으로 학생 1인 평균 6장의 마스크가 지원된다고 볼 수 있다. 교직원용 면마스크 3만4천 장도 추가 구입 후 지원예정이다.

비접촉식 체온계도 교당 최소 2개 이상으로 배부하며, 기숙형학교와 통학버스 운영학교도 추가해 총 3000개를 배부한다.

방역물품은 13일 유치원을 시작으로 14일 초등학교, 21일 중·고등학교에 순차적 배부한다.

앞서, 울산교육청에서는 지역사회 감염병 대응을 위해 학원 및 교습소에 1억8270만원 상당의 방역물품을 지원했다.

교육청 소속 공공도서관 등 산하 기관에 방역물품을 공급하기 위한 예산반영으로 지역주민의 불안감을 최소화할 수 있도록 했다.

노옥희 교육감은 "이번 방역물품 지원으로 아직 등교 개학을 하지는 않았지만, 돌봄교실이 운영되고 있는 유치원과 초등학교에 우선 방역물품을 배부해 학생들이 안전하게 학교생활을 할 수 있도록 하고, 그동안 예산이 있어도 마스크 구입 확보가 어려웠던 일선학교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원호 기자  press@ifocus.kr

<저작권자 © 포커스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원호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