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백
HOME 전국
울산교육청, 교육공무직 인사 만족도 88.8% 긍정적공정하고 합리적 90.6%로 높게 나타나
  • 이원호 기자
  • 승인 2020.04.13 15:57
  • 댓글 0

(울산=포커스데일리) 울산시교육청은 지난 3월 있었던 교육공무직 전보 인사에 대한 첫 만족도를 조사한 결과, 88.8%가 전보 인사 결과에 긍정적으로 응답했다고 밝혔다.

이번 조사는 올 3월 전보 발령자 총 538명을 대상으로 지난 달 24일부터 30일까지 7일간 나이스 설문조사 시스템을 통해 온라인으로 진행됐으며, 조사에 402명이 참여해 74.7%의 참여율을 보였다.

설문은 인사만족도, 전보제도의 공정성·합리성, 인사 청렴도, 전보개선 의견 등 17개 문항으로 구성, 조사를 실시했다.

조사결과 이번 인사가 공정하고 투명했다는 긍정적 응답(94.3%)과 전보제도가 공정하고 합리적이라는 인식(90.6%)이 높게 나타났다.

특히 전보점수제가 청렴도 향상에 도움이 된다는 97.5%로 매우 높게 나타났다.

또, 응답자들의 일부 전보 개선 의견에 대해서는 전보 TF팀 운영을 통해 반영 가능여부를 검토하고 전보제도 개선의 기초자료로 활용할 계획이다.

시교육청 관계자는 "이번 교육공무직 인사만족도 조사는 올해 처음 실시한 것으로, 그 결과를 면밀히 분석·평가하고 환류하는 등 앞으로도 교육공무직 모두가 만족하는 인사제도를 만들기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이원호 기자  press@ifocus.kr

<저작권자 © 포커스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원호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