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백
HOME 전국 광주·전남
광주시교육청 '세월호 참사 6주기' 온라인 추념 행사6일~30일 동안…'기억해요! 이겨내요 코로나19!' 슬로건
  • 김성수 기자
  • 승인 2020.04.10 20:16
  • 댓글 0
광주시교육청 청사에 내걸린 '세월호 참사 6주기 추념' 플래카드.<사진=광주시교욱청>

(광주=포커스데일리) 김성수 기자 = 광주시교육청은 세월호 참사 6주기를 맞아 '기억해요 4‧16! 이겨내요 코로나19!'를 슬로건 아래 4월 한 달간(4월6일~4월30일) 추념 행사를 벌인다.

시교육청은 코로나19 확산에 따른 '사회적 거리두기'와 '온라인 개학' 상황 등을 고려해 사이버 추모관을 개설하고, 소속기관과 학교에서도 온라인 중심의 자율적인 추모행사가 진행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사이버 추모관에서는 추모 리본 및 댓글 달기, SNS 릴레이 추모, 학교에서 이뤄지는 다양한 추모 활동 결과를 공유한다. 특히 원격수업을 진행할 수 있는 교육 자료 제공과 추모 현수막 게재 등을 통해 온라인 개학 상황에서도 세월호 참사 6주기를 추념할 수 있도록 했다.

또 시교육청은 오는 14일 청내 방송을 통해 추모영상 시청, 세월호 희생자 애도 묵념 등을 내용으로 하는 '약식 추모식'을 거행할 계획이다. 전체 직원 '세월호 노란리본 달기 운동'을 통해 세월호 참사를 함께 기억하고 코로나19 극복 의지를 다질 예정이다.

장휘국 교육감은 "시간이 지나도 4월16일 그 날의 아픔을 가슴 속 깊이 기억함에 소홀함이 없어야 한다"며 "이번 코로나19도 힘을 모아 이겨내고 하루 빨리 학생들을 학교에서 볼 수 있도록 안전한 교육환경 구축을 위해 최선을 다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매년 시교육청이 지역 청소년 단체와 공동으로 개최한 '세월호 광주 청소년 촛불문화제'는 오프라인 행사를 전면 취소하고, 코로나19 상황을 고려해 하반기 중 '안전과 민주주의'를 주제로 한 청소년 참여행사로 대체키로 했다.

김성수 기자  focusjebo@ifocus.kr

<저작권자 © 포커스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광주시교육청#세월호 참사#6주기

김성수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