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백
HOME 사회
초등 1∼2학년 EBS 온라인 클래스로 개학20일 온라인개학…학교에서 개학전에 '학습꾸러미' 배송
  • 박미라 기자
  • 승인 2020.04.05 21:11
  • 댓글 0
3월 25일 원격교육 지원 온라인 업무협약식에서 EBS 온라인수업이 시연되고 있다./연합뉴스

(서울=포커스데일리) 박미라 기자 = 초등학교 1∼2학년은 이달 20일 온라인 개학을 한 후에 스마트기기가 아니라 EBS 방송과 가정 학습 자료를 중심으로 원격수업을 듣게 된다.

교육부는 5일 '초등학교 1·2학년 원격수업 방안'을 5일 발표했다.

앞서 교육부는 지난 3월부터 학습관리시스템(LMS)인 EBS 온라인클래스와 e학습터의 동시 접속 인원을 300만 명 수준으로 확충 중이다.

초등 1∼2학년을 대상으로 한 EBS 방송을 6일부터 지상파인 'EBS 2TV'에서 방영한다. 원래는 케이블 채널인 'EBS 플러스2'에서 방영됐다.

국어·수학 등 교과 관련 방송은 물론 '미술 탐험대', '와글와글 미술관', '소프트웨어야 놀자!' 등 창의적 체험활동 프로그램까지 시청할 수 있다.

이에 따라 아리들은 2주 동안 EBS 방송 시청에 익숙해져야 한다. 본격적인 수업이 시작되는 20일 이후에도 EBS 방송을 중심으로 한 원격수업을 듣게 된다.

각 학교에서는 개학 전에 아이들이 집에서 공부할 수 있는 '학습꾸러미'를 가정으로 배송할 예정이다.

학습꾸러미에는 텔레비전을 보면서 한글 따라 쓰기, 숫자 쓰기, 그림 그리기 등을 하는 학습 자료가 들어가게 된다.

출석은 담임교사가 학부모들과 개설해둔 온라인 학급방의 댓글, 문자메시지 등으로 확인한다.

유은혜 부총리 겸 교육부 장관은 "각 학생의 발달 단계에 맞게 다양한 맞춤형 교육 활동을 선택할 수 있도록 챙기겠다"고 말했다.

박미라 기자  woods520@ifocus.kr

<저작권자 © 포커스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미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