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백
HOME 전국 전북
고창군, 무장면 스마트농업 원예단지 조성 유치 '성공'국비 43억원 등 총 61억원 투입..노후온실 현대화 기반시설 확충과 개보수 지원
  • 박윤근 기자
  • 승인 2020.03.31 14:01
  • 댓글 0

(고창=포커스데일리) 전북 고창군 무장면 일원에 최첨단 스마트 원예단지가 조성된다. 고창 스마트 원예단지는 해외시장 진출과 품목 다변화, 수출물량 증대에 구심점 역할을 하게 될 전망이다.

31일 고창군에 따르면 최근 농림축산식품부에서 공모사업인 ‘스마트원예단지 기반조성사업’에 최종 선정돼 국비 43억원을 확보했다.

군은 무장면 옥산리 일원 25㏊에 내년 말까지 국비(70%)와 지방비 (30%)를 포함한 61억원이 투입돼 스마트팜 기반조성을 위한 도로확충, 용배수로 개선 사업 등을 진행한다.

이 사업으로 비닐하우스 밀집 지역 내 노후온실의 현대화, 자동화에 필요한 기반시설을 확충하고 시설 개보수를 지원해 규모화 된 최첨단 스마트 원예단지로 탈바꿈 할 예정이다.

특히 고창군은 스마트 원예단지를 기반으로 고품질의 농산물을 생산해 유통을 활성화하고, 농업인들의 일손 경감과 생산량 향상으로 소득 증대가 기대되고 있다.

이번 공모사업은 전국에서 4개 시·도(전북, 경북, 경남, 경기)가 신청해 전북 고창과 경북 포항만이 선정됐다.

유기상 고창군수는 “코로나19로 힘든 군민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될 수 있는 공모사업이 선정되어 기쁘다”며 “스마트원예단지 기반조성사업으로 고창군 농업이 첨단화되고 농업인 모두가 소득이 향상될 수 있도록 노력 하겠다”고 말했다.

박윤근 기자  bule2737@ifocus.kr

<저작권자 © 포커스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고창군#스마트농업#고창#원예단지

박윤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