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백
HOME 정치
박경미 의원 "서초구민 여러분께 '힘'이 되고, '자부심'이 되겠다"21대 총선 후보 등록 및 분야별 5대 주요 공약 발표
  • 최갑수 기자
  • 승인 2020.03.27 12:08
  • 댓글 1
더불어민주당 박경미 서울 서초구을 후보가 27일 출근길 인사를 하고 있다./박경미 의원 페이스북

(서울=포커스데일리) 최갑수 기자 = 더불어민주당 박경미 국회의원은 26일 제21대 국회의원선거에 서울 서초구을 선거구 후보로 등록하고 필승을 위한 본격적인 선거전에 돌입했다.

지난 20대 국회에서 교육위원회와 운영위원회 위원으로 성실한 의정활동을 펼치고, 더불어민주당 대변인과 원내대변인 등 주요 당직을 역임하며 주목을 받아온 박경미 의원은 지난 2월, '서초의 품격에 맞는 생활정치로 보답하겠다'는 포부와 함께 제21대 총선 서울 서초구을 출마를 선언한 바 있다. 

후보 등록을 마친 박 의원은 지난 출마 선언에서 밝힌 '더 품격 있는 서초', '미래를 선도하는 서초', '일상이 행복한 서초'를 실현하기 위한 5대 주요 공약을 이날 발표했다. 

5대 주요 공약의 타이틀은 ▲서초 실리콘밸리 AI특구, 서초(Data&AI), ▲품격 있는 문화예술체육 특구, 서초(Art&culture), ▲살기 좋은 도시, 서초(Nature&network), ▲돌봄 핫플레이스, 서초(Care), ▲공교육 1번지, 서초(Education) 이상 각 분야의 머리글자를 따서 'DANCE with 박경me!(댄스 위드 박경미)'이다.

◆ 1. 서초 실리콘밸리 AI특구, 서초(Data&AI)를 위한 약속으로

▲양재 R&CD 특구 추진을 통해 서초를 스타트업과 중소기업의 혁신허브로 자리매김하도록 하며, 이를 위한 용적률 상향과 혁신을 위한 규제 완화를 추진한다. 더불어 4차 산업혁명의 핵심인 과학, 수학, 정보 등의 융합 교육을 위한 ▲STEAM 체험관 설립도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그리고 실시간 교통 데이터를 이용한 스마트 교통 신호 시스템, 스마트 쓰레기 분리 수거 시스템, 스마트 안전 시스템 구축 등의 ▲서초 스마트 시티 계획도 밝혔다.

◆ 2. 품격 있는 문화예술체육 특구, 서초(Art&culture)를 위해

▲정보사 부지에 세계적인 건축디자인의 문화예술 공연장과 도서관, 갤러리 등을 조성하고, ▲몽마르뜨공원-정보사부지-서리풀공원에 이르는 ‘문화예술둘레길’ 조성 또한 추진한다. 한편, ▲실내 배드민턴 전용구장, ▲내곡동 체육복합시설, ▲아이들도 신나게 뛰노는 리틀야구단·리틀축구단 구장 조성을 통해 서초구민의 문화예술 및 생활체육 향유권을 한층 확대해나가겠다는 계획이다.

◆ 3. 살기 좋은 도시, 서초(Nature&network)를 만들기 위한 공약으로는

서초의 품격을 한층 올리기 위한 ▲경부고속도로 지하화 및 '서초 센트럴파크'조성이 핵심으로 꼽히며, ▲위례·과천선 ‘포이사거리역’ 및 ‘선암IC역(우면역)’ 유치, ▲양재지선 신설, ▲사당역 복합환승센터 건립, ▲신분당선 서울구간 요금인하 추진 등 서초의 도시 인프라와 대중교통도 보다 편리하게 개선해나갈 계획이다. 또한, ▲스마트 팜(Smart Farm)과 문화예술공간을 포함한 남부터미널의 종합적인 개선방안, ▲사당천(방배복개천)의 생태하천 조성, ▲방배 생태연결로와 양재고개 생태연결로 조성 등 자연 속 서초를 구현하기 위한 계획들도 꼼꼼히 담겼다.

◆ 4. 돌봄 핫플레이스, 서초(Care)를 만들기 위해서는 우리 아이들을 위한 ▲맘놓고 아이를 맡길 수 있는 온종일돌봄센터, ▲어린이도서관·공공형 키즈카페·집근처 작은도서관의 조성을 추진하며, 어르신을 위한 ▲서울 어르신 복지센터 건립, 방배 시니어센터 건립도 함께 추진해나갈 계획이다. 또한 장애인을 위한 ▲장애인 원스탑서비스센터(헬스장·목욕탕·재활센터·게이트볼장 등), ▲수어통역센터·발달장애 평생지원센터 건립 또한 추진할 계획이라고 밝혀 서초구민 모두를 위한 세심한 공약들이 돋보인다.

◆ 5. 공교육 1번지, 서초(Education)는 ▲4차 산업혁명의 메카인 서초에 ‘AI 중점학교’ 지정을 추진하며, ▲우면·내곡권 고등학교 신설 및 과학고 유치, ▲두레마을 초등학교 신설, ▲‘서초형 평생교육원’ 설립을 통해 명실상부 공교육 1번지 서초의 명문학교 프로젝트를 추진한다. 더불어 ▲구석구석 ‘서초형 무상스쿨버스’ 도입을 통해 서초의 교육 환경도 개선해나갈 계획이다.

박경미 의원은 "27년째 서초에 살며 서초의 현안을 잘 알고, 자녀 또한 유·초·중·고 모두 서초에서 보낸 '서초 엄마'로서 부모의 마음도 잘 알고 있다"며, "그동안 서초를 위해 땀 흘려 뛰어온 경험을 바탕으로, 서초구민 여러분께 힘이 되고 자부심이 되는 '일 잘하는 국회의원'으로서 반드시 성과로 보답하겠다"고 각오를 밝혔다.

박경미 후보 주요 공약/박경미 후보 캠프

최갑수 기자  focusgw@ifocus.kr

<저작권자 © 포커스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최갑수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1
전체보기
  • 장영희 2020-03-28 23:38:37

    더불어민주당 화이팅입니다
    박경미후보도 화이팅입니다

    비례는 거대권력 윤석열과 정의를 위해 싸워주는 최강욱과 황희석과 김의겸이 있는 열린민주당을 찍고싶다   삭제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