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백
HOME 전국 인천
옹진군선관위, 21대 총선 '투표관리관' 교육
  • 최봉혁 기자
  • 승인 2020.03.24 08:49
  • 댓글 0
옹진군청

(인천=포커스데일리) 최봉혁 기자 = 인천 옹진군선거관리위원회가 제21대 국회의원선거를 앞두고 흠 없는 선거관리를 위해 23일 투표관리관 대상으로 투표관리에 관한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을 통해 △선거관리에 임하는 자세 및 선거사무처리 요령 △투표관리관의 역할 △투표 관련 물의사례 예방 및 대처방안 △투표관리 실무 전반적인 사항에 대한 안내 등을 교육해, 특히 투표소 내 코로나19에 대비한 방역대책에 대해 집중 설명했다.

옹진군선관위 관계자는 "코로나19 감염 우려로 투표율이 저조할 것으로 예상되어 유권자들이 신뢰할 수 있는 투표관리 업무가 어느 때보다 중요하다고 판단돼 유권자가 안심하고 투표할 수 있도록 '안심투표, 클린 투표소' 환경을 조성한다는 목표 아래 투표관리관 등이 책임감을 가지고 업무를 추진할 수 있도록 다양한 방법으로 교육을 펼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옹진군선관위는 투표소 방역 실시, 전체 투표사무원의 마스크·비닐장갑 착용 의무화, 발열자 등을 위한 임시기표소 마련, 실시간 기표소 내 소독 등을 실시할 예정이다.

또 '4·15 총선 투표참여 대국민 행동수칙' 실천을 통해 코로나19 확산을 차단·예방하고 유권자가 안심하고 투표할 수 있도록 각종 계기, 매체를 이용하여 행동수칙을 적극 안내 및 홍보할 계획이다.

최봉혁 기자  fdn7500@ifocus.kr

<저작권자 © 포커스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최봉혁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