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백
HOME 전국 전북
익산시의회, 제223회 임시회 개최
  • 박윤근 기자
  • 승인 2020.03.11 17:40
  • 댓글 0

(익산=포커스데일리) 박윤근 기자 = 전북 익산시의회가 11일 제223회 임시회 제1차 본회의를 18일까지 8일간의 일정으로 의정활동에 들어갔다.

시의회는 임시회에 앞서 코로나19 지역 내 감염 방지를 위해 본회의장 및 상임위원회 회의실 내부 방역을 실시하고, 회기기간 중 참석 공무원을 최소화했다.

이번 제223회 익산시의회 임시회에서는 결산검사위원 선임을 비롯해 상임위원회별로 조례안 등을 심의하고 현장행정을 실시할 예정이다.

제출안건은 조례안 20건, 동의안 6건 등 26건으로, 의원발의 조례안은 김태열·한상욱·김용균·박종대·소병직·최종오·한동연 의원이 공동발의한 ‘익산시 반려동물 보호 및 학대방지 조례안’ 등 10의 안건을 발의했다.

조규대 의장은 개회사에서 “코로나19 확산이 하루빨리 진정돼 시민들이 안전하고 건강하게 생활할 수 있도록 익산시의회도 그 어느 때보다 적극적이고 선제적인 자세로 사태 해결에 필요한 지원과 협조를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한편, 제1차 본회의에서 김용균 의원이 평화육교 재가설사업 지연 해결방안 및 공사기간 단축방안, 이순주 의원이 익산시 장애인 문화예술활동 지원방안, 조남석 의원이 익산시 농업인회관 이전 및 함열출장소 매각 관련, 임형택 의원이 익산형 재난기본소득 지원과 관련한 주제로 5분 자유발언을 했다.

박윤근 기자  bule2737@ifocus.kr

<저작권자 © 포커스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익산시의회#익산시#익산#223회 임시회#

박윤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