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백
HOME 전국 전북
무소속 최형재, 착한 정치인을 위한 '형재펀드'모집 시작
  • 박윤근 기자
  • 승인 2020.03.09 12:39
  • 댓글 0

(전주=포커스데일리) 박윤근 기자 =전북 전주시을 최형재 시민후보가 시민들로부터 선거펀드 모집에 나서 눈길을 끈다. 투명하고 공개적인 선거자금을 모금해 시민들의 정치참여를 독려하기 위해서다.

선거펀드는 선거가 끝난 후 원금에 은행 정기예금보다 높은 이자를 붙여 투자자들에게 다시 돌려주는 것이다. 정치자금이 아니기 때문에 일반 시민은 물론 교사나 공무원들도 자유롭게 투자에 참여할 수 있다. 선거에 대한 관심을 높이고 경제적인 이득도 주는 일거양득의 효과를 볼 수 있다.

최 시민후보는 “이번 선거펀드 모집은 선거에 대한 시민들의 관심과 참여를 확대하고 기존의 음성적인 선거자금 문화를 불식시키기 위해 출시했다”며 “많은 시민들이 참여해 최형재가 이루고자하는 ‘착한 정치’를 응원해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최 시민후보캠프는 펀드 모집금액은 총 5,000만원으로 1인당 참여금액은 한도가 없지만 많은 시민들의 참여를 위해 1만원을 투자금으로 권장하고 있다. 선거가 끝나면 원금에 은행 정기예금보다 높은 연 3.6%의 이자를 더해서 돌려준다. 펀드 모금은 3월 9일 시작해 모금액이 달성되면 마감된다.

최 후보는 “십시일반 보내주시는 펀드를 통해 시민의 기대에 어긋나지 않게 반드시 승리하여 ‘착한 정치’로 보답하겠다”고 다짐했다.

박윤근 기자  bule2737@ifocus.kr

<저작권자 © 포커스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무소속#최형재#전주#전북#형재펀드#

박윤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