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백
HOME 정치
'문재인 응원' 청원 단 하루만에 60만 육박 "광속 질주"
  • 서정석 기자
  • 승인 2020.02.27 14:56
  • 댓글 6
문재인 대통령이 25일 대구광역시청에서 ‘코로나19 대응 대구지역 특별대책회의’를 주재하고 있다./청와대 제공

(서울=포커스데일리) 서정석 기자 = 문재인 대통령을 응원하는 청와대 국민청원이 청원 시작 단 하루만에 60여만명에 육박했다.

어제(26일) 청와대 국민청원 게시판에 "문재인 대통령님을 응원 합니다!"라는 청원이 올라왔다. < https://www1.president.go.kr/petitions/585683 >

청원인은 해당 글에서 "코로나 바이러스19로 인해 대한민국 모든 국민이 힘든 시기에 있다."면서 청원 이유를 적었다.

청원인은 "국민건강을 위해 대통령님을 비롯한 대한민국 정부 각 부처의 모든 분들이 밤낮 없이 바이러스 퇴치에 온갖 힘을 쏟고 계십니다."라고 했다.

하지만 신천치라는 생각치도 못한 사이비 종교의 무분별한 바이러스 확산으로 인해 코로나19 청정지역이었던 대한민국인 단 일주일 사이 급속도록 확진자들이 불어나고 있어 "국민들 모두 힘들어 하는 상황까지 오게 되었다"고 안타까움도 언급했다.

/27일 오후 2시 40분 기준 청와대 국민청원 게시판 캡쳐

청원인은 "이러한 악조건 속에서도 대통령님은 밤낮없이 오직 국민들의 안전을 위해 노력 하고 계시며, 신천지 바이러스의 근원지가 되어 버린 대구경북 지역을 위해 애쓰시고 계십니다."라고 덧붙였다.

그러면서 "수많은 가짜 뉴스가 대통령님 및 질병관리본부 그리고 대한민국 각 부처를 힘들게 하고 있지만 수많은 대한민국 국민들은 '문재인 대통령'님을믿고 응원하고 있다."고 했다.

청원인은 "이 어려운 시기는 대통령님과 함께 반드시 이겨낼 것"이며, "대한민국 국민 대다수는 정부에 대한 신뢰로 함께 극복해나갈 거라 믿어 의심치 않습니다.라며 문재인 대통령님 언제나 응원 합니다!!"라고 마무리했다.

이 청원은 청원이 올라간지 만 하루도 지나지 않아 27일 오후 2시 40분 현재 57만 5000여명이 청원에 동의하며 빠른 속도로 증가하고 있다.

한편 이 보다 앞서 지난 2월 4일 올라온 '문재인 대통령 탄핵'청원은 이날 현재 105만7여명으로 늘었다.

청원에 동의하는 속도를 고려해보면 문재인 대통령 '응원' 청원이 '탄핵' 청원을 압도한다고 볼 수 있다.

서정석 기자  focusgw@ifocus.kr

<저작권자 © 포커스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서정석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6
전체보기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