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백
HOME 전국 전북
익산시, 도시민 '주말 가족 농장' 분양 개시3월 2일부터 4일까지 분양 신청 접수
  • 박윤근 기자
  • 승인 2020.02.18 11:32
  • 댓글 0

(익산=포커스데일리) 박윤근 기자 = 전북 익산시가 도시민들을 위한 주말가족 농장 참여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주말가족농장은 함열읍 다송리 721-49(농업기술센터 내)에 있으며 총 1만 3,899㎡부지에 분양 예정량은 1구획당 33㎡내외로 260구획이고, 연간 임차료는 1구획당 1만5천원이다.

 익산시민이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고 3월 2일부터 4일까지 농업기술센터 기술보급과에 직접 방문하거나 팩스 또는 메일로도 신청 가능하다.

 1년 이내의 전입 가구와 다자녀 가구, 장애인 가구는 무추첨 특별분양하고 그 외 일반신청자는 무작위 전자 추첨으로 분양이 결정되며 3월 28일 주말농장운영 설명회시 재배 관리 교육 후 본격적으로 운영을 시작한다.

 올해 주말 가족 농장은 4개 구역으로 나뉘어 귀농인들을 위한 체제형 실습농장과 초보자들을 위한 초보농부농장, 마늘·양파 등 겨울 작물 재배를 위한 2년 임대농장, 일반 시민대상 도시농부 농장으로 운영된다.

 또한 쉼터 등 편의시설을 확대하고 퇴비장, 배수로 정비를 통해 시민들이 좀더 편리하게 이용하도록 시설을 개선하고, 1년 이내 전입가구는 무추첨 특별분양 이외에 농장위치 우선배정, 농장관리 등 추가 혜택을 제공하여 인구 정책에 기여할 계획이다.

 기술보급과 관계자는 “농장정리와 밑거름 시비, 가족 표찰 지원 및 정기적인 농작물 재배 관리교육을 실시해 주말가족농장 운영에 대해 불편이 없도록 지원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자세한 내용은 시홈페이지나 익산시 농업기술센터 기술보급과(859-4980)로 문의하면 된다.

박윤근 기자  bule2737@ifocus.kr

<저작권자 © 포커스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익산시#익산#주말 가족 농장#

박윤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