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백
HOME 전국 광주·전남
전남시군의회의장협, 제251회 회의 담양서 개최최형식 담양군수 감사패 ·이정옥 의원 의정봉사대상
김영록 지사 간담회…"지방자치 협조 강화 공동 노력"
  • 김성수 기자
  • 승인 2020.02.15 09:27
  • 댓글 0
<사진=담양군>

(담양=포커스데일리) 김성수 기자 = 전남시군의회의장협의회는 지난 14일 담양리조트 송강홀에서 담양군의회(의장 김정오) 주관으로 제251회 전남시군의회의장협의회 회의를 개최했다.

이 자리에 이개호 국회의원, 김영록 전남도지사, 전남 20개 시군의장이 참석했다. 이날 협의회는 최형식 담양군수에게 감사패와 이정옥 의원에게 의정봉사대상을 각각 수여했다. 

강필구 협의회장은 "지방4대 협의체장과 진영 행정안전부 장관과의 신년 간담회에서 '지방분권 관련 법률안'이 2월 임시국회에서 통과될 수 있도록 공동 협력할 것을 다짐했다"며 "지방분권의 현실화를 위해 여기 계신 여러분 모두가 관심을 가지고 더욱 힘을 보태주셨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이날 협의회는 최근 확산되고 있는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 확산 예방을 위하여 당초 참석할 예정이었던 기관 · 사회단체장을 제외하고 진행됐다. 전남시군의회 관계공무원 국외연수에 대해서도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으로 인해 전 세계적으로 불안감이 확산되고 있는 점을 인식하고 잠정 보류하기로 했다.

협의회는 회의가 끝난 후 김영록 지사와 간담회를 통해 지방자치 발전을 위한 지방정부와 지방의회와의 긴밀한 협조체계 구축에 함께 노력하기로 했다.

김정오 담양군의장은 "주민의 요구에 집중하기 위해서 지자체간 협력을 다할 것을 약속한다"면서 "이번 협의회를 계기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로 위축되었던 지역사회가 활력을 찾기 바란다"고 말했다.

김성수 기자  focusjebo@ifocus.kr

<저작권자 © 포커스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전남시군의회의장협의회#최형식 담양군수#이정옥 의원

김성수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