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백
HOME 전국 광주·전남
순천시 '코로나19' 대응 지역경제 활성화 간담회순천시와 소상공인·중소기업 합심 지역경제 활성화 노력
  • 조익석 기자
  • 승인 2020.02.14 17:10
  • 댓글 0

(순천=포커스데일리) 조익석 기자 = 전남 순천시는 지난 13일 '코로나19'로 인한 지역경제 침체에 대응하기 위해 관련기관과 단체, 소상공인·중소기업 대표들이 함께하는 긴급 간담회를 마련했다.

긴급 간담회는 '코로나19' 확산에 따른 지역경제 침체와 소비심리 위축에 대응하기 위한 관계부서의 지원시책 설명과 함께 소상공인들의 의견을 청취하는 기회가 됐으며, 소상공인연합회장을 비롯한 참석자들은 각종 행사와 회식 취소 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소상공인들이 어려운 상황을 잘 넘길 수 있도록 조속한 지원과 적극적인 대응을 요청했다.

순천시는 어려움을 겪는 업체를 대상으로 소상공인 금융지원, 순천사랑상품권 할인 판매, 세제지원, 피해전담창구운영, 기업 경영안정자금 등 적극적인 지원시책을 추진할 계획이며, 전남신용보증재단에서는 경기침체 회복 대응 자금 지원을 적극적인 홍보를 통해 신속한 지원하기로 약속했다.

이재근 일자리경제국장은 "순천시와 소상공인·중소기업이 긴밀한 협조 체제를 유지해 함께 어려운 상황을 극복하기를 바란다"며 "순천시에서도 모든 부분을 면밀히 살펴 소상공인들과 어려움을 함께 극복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조익석 기자  focusjebo@ifocus.kr

<저작권자 © 포커스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순천시#코로나19#소상공인

조익석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