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백
HOME 전국 전북
정읍시, "왕솔밭 텃밭 분양받으세요"올해 지역 내 유치원 대상 단체 텃밭도 분양
  • 박윤근 기자
  • 승인 2020.02.14 12:12
  • 댓글 0

(정읍=포커스데일리) 박윤근 기자 = 전북 정읍시는 시민들이 가족들과 함께 체험하며 즐거운 추억을 만들 수 있는 왕솔밭 공동체 정원 텃밭 분양신청을 받고 있다.

이번에 분양되는 텃밭은 총 52개소로 개소당 면적이 8㎡(2.4평)이며 세 가지 유형으로 나누어 신청을 받는다.

신청 기간은 이달 26일까지며 일반텃밭 40개소는 정읍시민이라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또, 배려텃밭 10개소는 사회적 약자만 신청 가능하고 단체 텃밭 2개소는 어린이들의 농업 체험공간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유치원만 신청 가능하다.

연간 사용료는 9,360원으로 공시지가를 기준으로 정읍시 공유재산관리 조례에 근거해 산정됐다.

분양신청은 동 주민센터나 왕솔밭 공동체 정원 내에 있는 정읍시공동체협회 사무실에 직접 방문해 관련 서류를 제출하면 된다.

시 홈페이지를 통해 공고와 신청서류를 확인할 수 있으며 분양자 선정은 3월 5일 무작위 전산 추첨으로 결정된다.

시는 선정된 대상자를 상대로 텃밭 유의 사항과 기초 영농교육을 진행해 참여자들이 안정적으로 텃밭을 운영하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텃밭을 통해 건강하고 안전한 먹거리와 가족과 이웃이 함께 정을 나누며 수확하는 기쁨도 나눌 수 있다”며“왕솔밭 공동체 정원에서 즐거운 추억을 만드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박윤근 기자  bule2737@ifocus.kr

<저작권자 © 포커스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정읍시#농업체험공간#왕솔밭 텃밭#분양#

박윤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