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백
HOME 전국 전북
김제시, 청년창업공간 '아토' 명칭 공모전
  • 박현수 기자
  • 승인 2020.02.14 11:00
  • 댓글 0

(김제=포커스데일리) 박현수 기자 = 전북 김제시(시장 박준배)가 지역 청년들의 소통과 교류, 창업지원 등을 위한 청년 종합 활동 공간인 청년창업공간 '아토'(가칭)의 명칭을 14일부터 20일까지 전 국민을 대상으로 공모한다.

오는 9월 개관 예정인 청년창업공간 '아토'(가칭)는 2018년 행정안전부 지역주도형 청년일자리 사업명으로 청년의 소통을 위한 네트워킹 공간과 창업을 준비하는 복합기능을 수행하는 공간으로서의 방향성과 기능 등 비전과 이미지를 함축한 명칭을 공모하게 됐다.

이 공간은 국비 4억5천만원을 포함해 총사업비 13억원을 투입, 김제시 신풍동 494-31번지에 조성 추진 중이며, 지상 2층 규모로 연면적은 414.79㎡으로 1층은 청년 네트워킹 공간으로서 오픈형 라이브러리를 조성, 교육 및 멘토링, 세미나, 독서모임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운영될 예정이다.

또 2층은 창업을 준비하는 청년창업가 입주공간과 아이디어 구상, 창업아이템 홍보 준비 등을 위한 회의실과 스튜디오, 사무공용공간이 조성된다.

이를 통해 김제형 청년창업 및 소통 플랫폼 구현을 위해 예비창업가를 위한 입주공간과 교육 및 멘토링 등 원스톱 창업 지원 시스템을 제공하고 청년들의 정보 공유 및 교류, 역량 계발 등을 위한 소통 채널로 거듭날 계획이다.

응모작은 대표성, 독창성, 친화성을 기준으로 1차 내부 심사와 2차 김제시청 공무원과 시민을 대상으로 한 설문조사를 거쳐 3차 최종 심사에서 당선작이 결정되며, 심사 과정에 청년들의 의견을 최대한 반영할 계획이다.

최우수상 1명에게는 50만원 상당의 김제사랑상품권, 우수상 1명은 30만원 상당의 김제사랑상품권, 장려상 1명은 20만원의 김제사랑상품권이 수여된다.

응모 희망자는 김제시 홈페이지 고시공고란에서 신청서를 다운로드한 후 작성해 이메일 morningsun@korea.kr로 접수하면 된다.

박현수 기자  water612@ifocus.kr

<저작권자 © 포커스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제#청년창업#아토#멘토링#세미나

박현수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