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백
HOME 전국 울산
노옥희 교육감, '다듣영어'관련 학부모와 소통제34회 '시민과 만나는 교육감'행사 진행
  • 최경호 기자
  • 승인 2020.02.13 21:01
  • 댓글 0
노옥희 울산교육감은 13일 울산광역시교육청 책마루에서 제34회 '시민과 만나는 교육감'행사를 가졌다.

(울산=포커스데일리) 노옥희 울산교육감은 13일 울산광역시교육청 책마루에서 제34회 '시민과 만나는 교육감'행사를 가졌다.

이날 행사에는 '다듣영어'에 관심이 있는 학부모 12명이 참석, 울산형 초등영어교육에 대해 의견을 나눴다.

'다듣영어'는 울산형 초등영어교육 브랜드로 듣기중심의 실용영어교육 강화로 영어 노출 기회를 확대하여 자연스런 언어습득을 중시하는 울산 특색 영어교육을 말한다.

참석자들은 자녀들이 '다듣영어'를 통해 영어에 대한 흥미와 자신감을 갖고, 이를 바탕으로 자기 주도적인 영어학습을 실현해 초등학교를 졸업할 때까지 기초적인 소통이 가능하도록 하게하는 울산형 초등영어교육에 대해 기대감을 아끼지 않았다.

또한 '다듣영어'가정교육 실천을 위한 학부모동아리 구성과 온라인 커뮤니티에도 관심을 가졌다.

노옥희 교육감은 "학생들에게 영어학습을 강요하기보다는 영어에 흥미를 갖고 좋아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 주는 것이 우선"이라며, "다양한 콘텐츠를 수업에 활용하고 학생의 흥미 존중 및 맞춤형 학습을 통해 학생들 스스로 영어를 즐길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영어전담교사 전문성 신장을 위한 맞춤형 연수와 비영어권 국가 영어교육 벤치마킹을 위한 해외연수 등을 진행하며, 가정에서의'다듣영어'실천을 위한 자녀교육 학부모동아리 구성과 온라인 커뮤니티도 구축해 새로운 울산형 초등영어교육을 추진하겠다"고 덧붙였다.

최경호 기자  press@ifocus.kr

<저작권자 © 포커스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최경호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