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백
HOME 전국 대구·경북
"BTS 대구 온다" 대구시, '슈퍼콘서트'개최3월8일 SBS 인기가요 슈퍼콘서트 개최
  • 홍종오 기자
  • 승인 2020.02.13 17:04
  • 댓글 0
3월8일 열릴 SBS 인기가요 슈퍼콘서트(사진=SBS홈페이지 캡쳐).

(대구=포커스데일리) 홍종오 기자 = 코로나19(신종 코로나) 확산으로 방탄소년단이 출연하는 대형 콘서트 개최 여부를 고심했던 대구시가 일단 정상 추진으로 방향을 잡았다. 

13일 대구시에 따르면 다음달 8일로 예정돼있는 SBS 인기가요 슈퍼콘서트는 정상적으로 개최될 전망이다. 

2020 대구경북 관광의 해와 2021 대구세계가스총회 성공개최를 위해 대구스타디움에서 열리는 이번 콘서트는 1차 라인업에 BTS가 포함되면서 많은 관객이 몰릴 것으로 예상됐다.

코로나19 확산 전까지만 해도 대형 콘서트 개최가 관광 호재로 꼽혔지만 최근에는 다중 집합 행사에 대한 각종 우려가 나오면서 대구시의 고심도 깊었다.

결국 대구시는 수만명이 기다려온 행사를 취소하기 쉽지 않고 BTS, 지코 등 유명 K-pop 가수를 한 자리에 모을 수 있는 기회가 흔치 않다는 점에서 행사를 그대로 진행하기로 했다.

또 대구,경북의 경우 다행히 코로나19 확진자가 한 명도 없다는 점도 행사 정상 개최에 영향을 미친 것으로 보인다. 

다만 아직 행사까지 약 3주가 남아있기 때문에 그동안 코로나19 확산세가 어떻게 전개되냐가 행사 개최에 변수가 될 수 있다. 

행사가 정상적으로 열린다 해도 국내 곳곳의 팬들은 물론이고 해외 팬들까지 콘서트장을 찾을 수 있어 감염 확산을 우려하지 않을 수 없는 상황이다. 

대구시 관계자는 "행사장에 마스크 수만개를 비치하고 열 감지기를 설치하는 등 각종 대비책을 준비하고 있다. 또 입장하는 관객들의 체온을 이중, 삼중으로 확인해 대비하려 한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일단은 정상 개최한다는 방침이지만 기간이 꽤 남아서 확언할 수 없다. 혹시 한 달 사이 확산세가 심해지면 재검토가 필요할 수도 있다"고 덧붙였다.
 

홍종오 기자  focusdaegu@ifocus.kr

<저작권자 © 포커스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대구#BTS#슈퍼콘서트

홍종오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