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백
HOME 전국 전북
이원택 예비후보, "새만금, 대한민국 첨단과학기술 거점지로 육성"
  • 박윤근 기자
  • 승인 2020.02.12 15:39
  • 댓글 0

(전주=포커스데일리) 박윤근 기자 =이원택 더불어민주당 김제부안 국회의원 예비후보가 6대 추진전략을 밝혔다.

이 예비후보는 12일 보도자료를 통해 "추진전략 첫 번째 순서로 새만금을 ‘대한민국 첨단과학기술의 거점’으로 성장시키겠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이 예비후보는 "문재인정부 출범 이후 새만금에 세계적 수준의 재생에너지 클러스터가 조성되는 등 미래산업 환경이 구축되고 있다"며 "여기에 첨단과학분야 R&D(연구개발)센터와 실증단지를 구축해 미래과학 선도지역으로 성장시켜야 한다"고 공약 선정 배경을 강조했다. 

이를 위해 이 예비후보는 "하이퍼루프(진공상태 초고속이동수단) 실증단지 구축을 새만금의 대표 공약으로 선정했다"며 "차세대 운송수단으로 주목받고 있는 하이퍼루프 개발 선점으로 전북의 미래경쟁력을 강화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이와 함께 동북아 자유무역도시 건설 전략도 제시했다.

이 예비후보는 이날 새만금 투자활성화를 위한 제도개선 차원에서 투자지구 지정을 추진할 것이라며 일정 금액 이상을 투자하는 국내·외 기업에 대해 취득·등록·재산·법인세 등 각종 세금을 감면하거나 비과세하겠다고 약속했다.  

새만금 수변도시 일원에 국제박람회를 유치한다는 계획도 약속했다.

덧붙여 그는 이날 △공항, 항만, 철도, 도로 등 인프라 조기구축 △글로벌 스마트 수변도시 조기건설 △새만금 수질과 개발의 공존방안 마련 △2023 세계잼버리 성공추진 및 기반시설 구축 △국립 새만금 수목원 조성 등 계속추진 중인 사업 또한 속도를 내겠다고 밝혔다.  

이 예비후보는 "윤곽을 드러내기 시작한 새만금에 첨단과학, 미래산업을 유치해 글로벌 중심도시로 발돋움할 수 있는 여건을 만들어 가겠다"고 거듭 강조했다.   

박윤근 기자  bule2737@ifocus.kr

<저작권자 © 포커스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원택#더불어민주당#김제#부안#

박윤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