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백
HOME 전국 전북
익산시, 신종 코로나 선별 진료소 설치기존 원대·익산병원 선별진료소까지 총 3개소, 의심환자 신속 대응 기대
  • 박윤근 기자
  • 승인 2020.02.10 11:14
  • 댓글 0

(익산=포커스데일리) 박윤근 기자 = 전북 익산시는 7일부터 보건소에 선별 진료소를 설치해 확산 추세에 있는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으로부터 시민의 건강을 지키기 위해 선별 진료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10일 시에 따르면 중국 방문 후 14일 이내에 발열 또는 호흡기 증상이 있거나, 중국 방문이력이 없어도 의사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의심 소견 판단 시 X-ray검사와 진료를 받을 수 있다. 선별 진료소는 바이러스 차단 음압 텐트로 보건소 입구에 설치됐으며, 의사 1명과 방사선사 1명, 보조 인력 1명이 상주하고 있다.

특히 진단 검사를 위해 국비 1억원을 지원받아 이동식 X-선 장치를 2월 14일경 설치할 예정이며,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확산방지에 큰 도움이 될것으로 기대된다.

시는 기존 원광대학교병원, 익산병원에서 선별 진료소를 지정·운영중이나, 의심환자 대상이 확대되면서 신속한 진단을 위해 시 자체적으로 선별진료소를 추가 설치하기로 결정했다.

질병관리본부에 따르면 의심환자는, 중국 방문 후 14일 이내에 발열 또는 호흡기증상(기침, 인후통)이 나타났거나, 확진환자와 밀접하게 접촉한 후 14일 이내 발열 또는 호흡기 증상이 나타난 경우, 의사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을 의심한 경우이다.

 따라서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과 역학적 관계가 없는 단순 감기에 의한 발열과 기침등으로는 진료가 불가능하다.

이에 대한 자세한 상담은 익산시 보건소 (063-859-7485~7487)로 문의하면 된다.

 

 

박윤근 기자  bule2737@ifocus.kr

<저작권자 © 포커스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익산시#신종 코로나#원광대#익산병원#

박윤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