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백
HOME 전국 전북
정읍시, 신종코로나에 126주년 동학농민기념 마라톤대회 취소바이러스 확산세 고려, 시민과 참가자 안전 최우선
  • 박윤근 기자
  • 승인 2020.02.07 13:51
  • 댓글 0

(정읍=포커스데일리) 박윤근 기자 =전북 정읍시가 신종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신종코로나) 확산에 따라 이달 23일 개최 예정이었던 정읍 동학 마라톤대회를 전면 취소한다고 7일 밝혔다.

이는 현재 국내 신종코로나 확진자가 23명으로 늘어나는 등 질병 확산이 우려되는 상황에서 불특정 다수가 참석하는 행사를 진행하는 것이 부적합하다는 판단에 따른 조치다.

시에 따르면 코로나바이러스 사태에도 불구하고 최종 접수 인원이 풀코스 1061명을 포함 3878명(지역 내 1051명, 지역 외 2827명)이 접수됐다.

하지만 국가적 위기 상황 속에서 시민과 참가자의 안전과 건강을 최우선으로 고려하고, 사회적 불안감을 해소하기 위해 불가피하게 취소를 결정했다.

이번 대회 취소로 참가자들의 참가비는 기념품이 식품으로 이미 제작되어 부득이 기념품으로 발송될 예정이며 차액은 환불할 예정이다.

환불은 정읍 동학 마라톤 사이트에서 계좌를 입력해 신청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시민은 물론 모든 참가자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고려했다”며 “대회 취소로 인해 전국 달림이 여러분들을 모시지 못하는 것은 아쉽지만 더 열심히 준비해 내년 성공적인 대회를 보여드리겠다”고 전했다.

박윤근 기자  bule2737@ifocus.kr

<저작권자 © 포커스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정읍시#신종코로나#제126주년 동학농민혁명 기념 마라톤대회#

박윤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