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백
HOME 전국 울산
울산경제진흥원, 네이버에 감사패 전달울산 중소‧창업기업 네이버 쇼핑몰 '울산상회' 활성화
  • 최경호 기자
  • 승인 2020.02.06 17:17
  • 댓글 0
김형걸 원장

(울산=포커스데일리) 울산경제진흥원(원장 김형걸)이 '울산상회' 활성화에 기여한 네이버쇼핑몰 관계자(네이버 포레스트 CIC 대표 이윤숙)에게 감사패를 전달했다.

'울산상회'[는 울산시에서 지원하는 온라인 마케팅 플랫폼으로 네이버 쇼핑입점몰이다.

최근 소비시장의 다변화로 온라인 유통의 중요성이 부각되는 가운데, 울산의 중소·창업기업들을 위해 지난 2017년 9월 네이버와 협약을 통해 최초로 운영됐다.

네이버 포레스트CIC는 네이버 쇼핑 입점시 발생하는 매출연동 수수료 2%를 지원해 기업들의 부담을 경감시켜주는 한편, 쇼핑몰 운영 및 마케팅 전략 교육 등을 무료로 진행하는 등 '울산상회'에 대한 노력을 아끼지 않았다.

이런 가운데 지난 2년간 '울산상회' 입점 기업수는 173개가 됐으며, 현재까지 누적매출 68억을 기록하고 있다.

특히 2019년은 총매출 48억 원으로 전년대비 140% 이상 성장했고, 1억 원이상 매출 기업이 확대되는 등 네이버쇼핑몰을 활용한 온라인 판로 확대를 통해 점점 더 많은 기업들이 매출 성과를 높여가고 있는 추세에 있다.

김형걸 울산경제진흥원장은 "울산지역 주력산업의 침체로 인해 지역의 중소·창업기업들의 어려움이 있던 중 온라인 시장에서 새로운 가능성을 타진해 볼 수 있었던 네이버의 도움이 굉장히 시기적절했다"고 감사의 뜻을 전했다.

최경호 기자  press@ifocus.kr

<저작권자 © 포커스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최경호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