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백
HOME 전국 전북
익산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대비 조기 방역공공기관, 터미널, 대중교통 등 수시 소독
  • 박윤근 기자
  • 승인 2020.02.05 10:45
  • 댓글 0

(익산=포커스데일리) 박윤근 기자 =전북 익산시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확산 방지를 위해 조기 방역·소독을 실시한다.

5일 시에 따르면 우선 소독 물품 및 장비를 각 읍·면·동에 배부하여 자체 방역실시를 안내하고 조기 방역반 편성운영, 자원봉사 방역단을 모집하여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전파 차단에 적극적으로 대응할 예정이다.

또한 방역기동반을 조기 편성하여 지난 3일부터 관내 공공기관 및 터미널 등 다중이용시설 실내 및 실외소독을 시행하고 있으며, 관내 소독업체의 협조를 얻어 자율방역단 7개조를 구성하여 관내 취약지역 및 다중이용시설, 전통시장 등을 소독을 시행하고 있다.

아울러 시민들이 자주 이용하는 대중교통 방역을 위해 관내 3개 버스회사, 164대 버스에 1일 1회 자체 소독 요령을 중점적으로 지도한다. 특히 택시회사와 조합을 대상으로 약국에서 손쉽게 구할 수 있는 에탄올을 이용한 소독약 제조법 등을 교육해 지역 택시 1445대에 수시로 자체 소독할 수 있도록 하는 등 바이러스 완벽 차단에 나선다.

또한, 관내 의무소독대상시설 715개를 대상으로 신종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국내 확산방지를 위한 소독제의 종류 및 올바른 사용법을 안내하며 철저한 방역·소독 시행을 당부했다.

 

 

박윤근 기자  bule2737@ifocus.kr

<저작권자 © 포커스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익산시#익산#신종 코로나바이러스#

박윤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