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백
HOME 전국 울산
울산시교육청, 일반고 신입생 고등학교 배정 발표후기 '다' 군 41개교에 7884명 배정
  • 최경호 기자
  • 승인 2020.01.30 19:32
  • 댓글 0
울산시교육청

(울산=포커스데일리) 울산시교육청은 30일 2020학년도 울산시 일반고 신입생 배정 결과를 발표했다.

배정인원은 일반고 41개교에 정원 내 7768명, 정원 외 116명으로, 총 7884명이다.

배정 결과는 시교육청 홈페이지에서 소속중학교와 학생이름, 생년월일로 확인할 수 있다.

울산시 중학생이나 졸업자는 출신중학교에서 배정통지서를 배부하고, 그 외 지원자(검정고시, 타시·도 중학교 졸업자)는 울산시교육청에서 배정통지서를 배부한다.

고등학교를 배정받은 학생은 31일 오전 11시에 배정받은 고등학교의 신입생 예비소집에 참석하고, 2월 4일부터 7일까지 배정받은 고등학교에 입학 등록을 마쳐야 한다.

배정 방법은 1단계 전체학군과 2단계 거주학군 지원자 중 추첨으로 학교별 정원의 60%를 희망배정하고, 여기에서 미배정된 학생 40%를 주소지 정보에 의한 지리정보시스템을 활용하여 거주학군과 인접학군에 평준화 배정했다.

구외철 중등교육과장은 "학생들의 학교 선택권과 교통 편의를 고려하여 최대한 수요자 중심으로 배정이 될 수 있도록 했다"며 "학교간 교육여건 평준화를 위해 급당 학생수 균형에도 중점을 두었으나 학생 거주지 분포, 도농 복합이라는 지역의 특성 등에 따라 일부 과밀 또는 과소 현상이 나타날 수 있다."며 학부모 및 학생들의 이해를 당부했다.

최경호 기자  press@ifocus.kr

<저작권자 © 포커스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최경호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