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백
HOME 전국 강원
강원농협 설맞이 안전한 농축산물 판매환경 조성
  • 김동원 기자
  • 승인 2020.01.16 10:46
  • 댓글 0
장덕수 본부장은 15일 춘천농협 하나로마트 현장 점검을 하고 있다./강원농협 제공

(춘천=포커스데일리) 김동원 기자 = 농협강원지역본부는 설 명절을 맞아 소비자가 안심할 수 있는 먹거리 유통 환경 조성에 나섰다.

특히 신선농산물, 국산원료 가공제품, 고품질 축산물, 로컬푸드 등 농업인이 생산한 우리 농축산물 소비를 확대함과 동시에 최근 식생활 트렌드 변화 및 안전먹거리에 대한 사회적 관심이 높은 상황을 반영한 정책이다.

이를 위해 강원농협은 하나로마트, 축산물판매장을 비롯해 로컬푸드직매장, 농산물가공공장, 축산물가공공장, RPC, APC, 학교급식센터, 군납사업장 등 농축산물이 유통되는 농축협의 모든 경제사업장에 대해 식품안전관리 종합대책을 도입하여 사업장별로 예방적·효율적 안전관리 체계를 구축했다.

농협강원본부 장덕수 본부장은 15일 춘천농협 하나로마트 현장방문을 통해 "강원도는 천혜의 자연환경으로 청정 농축산물에 대한 소비자의 기대가 높은 지역"이라면서 "강원농협은 모든 경제사업장에 대해 최적화된 맞춤형 식품안전관리체계를 구축하여 농업인의 소득증대와 더불어 소비자가 신뢰하는 안전한 농축산물이 유통되는 판매농협을 구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김동원 기자  woods520@ifocus.kr

<저작권자 © 포커스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동원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