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백
HOME 정치
문재인 대통령 정부 부처 업무보고…16일부터
  • 서정석 기자
  • 승인 2020.01.15 18:14
  • 댓글 0
/청와대

(서울=포커스데일리) 서정석 기자 = 문재인 대통령은 16일부터 2월까지 정부 부처 업무보고를 받을 예정이다. 

한정우 청와대 부대변인은 15일 브리핑을 통해 기본적인 컨셉은 2020년 확실한 변화를 위해서 국민 체감 성과를 다짐하는 업무보고로 계획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청와대는 업무보고 방식에 의해서 국민들께 약속하는 자리가 될 것이고, 슬로건도 '확실한 변화, 대한민국 2020'으로 각 부처별 업무보고에 공동 슬로건을 정했다고 밝혔다.

정부 부처를 주제별로 묶어서 업무보고를 진행할 예정이다. 첫 날인 내일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방송통신위원회로, 과학기술과 AI를 주제로 보고할 예정이다.

이후 강한 국방, 체감 복지, 공정 정의, 일자리, 문화 관광, 혁신 성장, 안전 안심, 외교 통일을 주제로 업무보고를 진행하게 된다.

장소는 정부 부처나 정책 현장 등 상황과 주제에 따라서 정해질 예정이고, 이번 업무보고 내용의 의미는 대통령이 전 부처를 대상으로 신년 업무보고를 직접 주재하는 것이라고 한 부대변인은 전했다.

한편 지난 2017년 8월 출범 첫 해에 핵심정책토의를 위주로 해서 2~3개 유관 부처를 9개 그룹으로 나눠서 진행한 바 있다. 

그 이후에 2018년 12월에 문 대통령 주재로 신임 장관이 있는 부처의 업무보고를 받은 적이 있다.

서정석 기자  focusgw@ifocus.kr

<저작권자 © 포커스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서정석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