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백
HOME 전국 광주·전남
광주 남구, 제5기 주민참여 민원혁신위원회 위원 모집구정 참여 확대 우수 공무원 추천등 권한 주어져
  • 주남현 기자
  • 승인 2020.01.15 16:18
  • 댓글 0
<사진=남구청사>

(광주=포커스데일리) 주남현 기자 = 광주 남구는 주민들에게 혁신적인 민원처리 서비스를 제공하고, 구정에 대한 주민 참여의 기회를 확대하기 위해 민원처리 과정을 모니터링하는 '제5기 주민 참여 민원혁신위원회 위원'을 공개모집한다.

위원회 소속 위원으로 선정된 주민들은 구청 및 동행정복지센터에서 제공하는 각종 민원행정에 대한 서비스 수준을 혁신하는 역할을 맡게 된다.

이와 함께 민원인 응대 우수 공무원을 추천할 수 있는 권한이 주어지며, 민원 서비스 친절도 향상을 위한 의견도 개진할 수 있다.

응모 자격은 현재 남구 관내에 주소 또는 사업장을 둔 만 19세 이상 주민이며, 민원 서비스 개선을 위한 혁신 활동과 적극적인 활동 의지가 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제5기 주민 참여 민원혁신위원회 위원 참가 접수는 오는 31일까지이며, 신청서는 남구청 홈페이지(www.namgu.gwangju.kr) 고시공고란에서 다운 받아 접수하면 된다.

민원혁신위원으로 선발된 주민 15명에게는 예산의 범위 내에서 회의 참석 수당과 민원 서비스 모니터링 등을 위한 활동 실비가 지급되며, 임기는 오는 2022년 2월까지 2년간이다.

주남현 기자  focusjebo@ifocus.kr

<저작권자 © 포커스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남구#주민참여#민원혁신위원회

주남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