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백
HOME 전국 대구·경북
독도재단, 전 직원 '청렴 서약식'가져내부청렴도 향상을 위한 '청렴 알리고'상시운영
  • 김재욱 기자
  • 승인 2020.01.15 11:16
  • 댓글 0
독도재단, 전 직원 '청렴 서약식'가져.

(안동=포커스데일리) 김재욱 기자 = 경북도 출연기관인 독도재단이 15일 재단 회의실에서 전 직원이 참석한 가운데 채용비리, 갑질문화 청산등 청렴문화 정착을 위한 반부패·청렴 서약식을 갖고 반칙과 부정을 근절하는 혁신을 속도감 있게 추진했다.

독도재단은 이날 서약식에서 잘못된 관행개선과 제도의 지속적 보완을 위해, 청렴기반 조성· 청렴교육 강화· 청렴문화 확산· 청렴의 일상화 등 4대 전략과제를 선정하고, 불법·부당행위 내부 신고시스템인 '청렴 알리고'를 설치 운용한다고 밝혔다.

특히 서약식에서 전 직원들은 공정하고 객관적인 청렴한 직무수행과 금품·향응·수수 근절을 생활화 할 것을 다짐하고, 청렴서약서에 직접 서명을 해 청렴에 대한 자기의지를 확인하고 외부의 부당한 간섭을 배제하며 소신 있게 일할 것임을 결의했다.

또한 익명 온라인 신고시스템인 청렴 알리고 와 위반행위 예방을 위한 우수시책 공유를 통해 '청렴실천운동'도 전개해, 내부 청렴도를 향상시켜 선제적인 법 준수 의식을 강화한다는 방침이다.

신순식 사무총장은 "재단의 취약요인을 발굴하여 잘못된 관행을 개선하고 법 준수 의식을 강화해 전문성을 갖추는데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하고 "전 임직원이 각자의 자리에서 청렴문화를 확산시켜 대국민 신뢰를 향상시키겠다"고 밝혔다.

 

김재욱 기자  jukim6162@ifocus.kr

<저작권자 © 포커스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경북도#독도재단#청렴서약식

김재욱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