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백
HOME 전국 광주·전남
광주 남구, 공공기관 건물 건강계단 설치청사, 청소년 도서관, 다목적 체육관 등 예술 접목
  • 주남현 기자
  • 승인 2019.12.05 10:38
  • 댓글 0
<사진=남구청사 건강계단>

(광주=포커스데일리) 주남현 기자 = 광주 남구는 주민 건강 증진과 걷기운동 활성화를 위해 관내 공공기관 건물을 중심으로 건강계단 확대 보급에 나섰다.

구는 사업 일환으로 남구종합청사를 비롯해 청소년 도서관, 다목적 체육관 등 관내 공공기관 건물 3곳에 순수 자연의 모습과 예술을 접목한 건강계단을 추가 설치했다.

구는 2016년 남구종합청사에 첫 선을 보인 후 2017년 남구 문화예술회관에 건강계단을 보급한데 이어 2년 만에 공공기관 건물에 확대 보급한 것이다.

이번에 선보인 건강계단은 자연 본연의 모습을 입체 디자인 작품으로 옮겨 담아 작품 감상을 하면서 계단을 오르고 싶은 욕구를 자극하는 '걷고 싶은 계단' 콘셉트에 맞게 설계됐다.

이밖에 이곳 건강계단에서는 IOT 사물 인터넷을 활용한 계단 오르기 앱을 무상으로 이용할 수 있으며, 주민들은 해당 앱을 통해 하루, 1주일, 월별 통계 등 다양한 빅데이터를 제공받을 수 있다.

남구 관계자는 "주민들의 건강 증진을 위한 사업인 만큼 건강계단 설치에 심혈을 기울였고, 전국 공공기관 건물에 도입된 건강계단 중 최고의 건강계단이다"고 말했다.

주남현 기자  focusjebo@ifocus.kr

<저작권자 © 포커스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남구#건강계단#남구청사#주민건강

주남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