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백
HOME 전국 전북
새만금 수상태양광 1.4W 투자유치형 발전사업 설명회
  • 전홍선 기자
  • 승인 2019.12.05 10:37
  • 댓글 0
1.4GW 투자유치형 발전사업 대상지역 배치도

(군산=포커스데일리) 전홍선 기자 = 새만금개발청이 오는 11일 오후 2시, 한국섬유산업연합회 17층 대회의실에서 '새만금 수상태양광 1.4GW 투자유치형 발전사업' 투자설명회를 개최한다.

개발청은 이날 설명회에서 투자유치형 발전사업에 참여하고자 하는 기업에게 투자유치형 발전사업의 취지, 투자사업의 유형, 제안서 처리절차 등을 안내하고 사업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할 예정이다.

'새만금 수상태양광 1.4GW 투자유치형 발전사업'은 투자규모에 따라 발전사업권을 매칭하는 구조로, 투자유형이 산업투자와 개발투자로 구분된다.

개방청에 따르면 산업투자는 부가가치가 큰 첨단산업이나 지역경제에 기여할 수 있는 앵커기업(선도기업) 입주 등에 중점을 두고 있으며, 개발투자는 용지조성 및 상부시설(복합문화시설, 관광리조트 등) 설치 등 새만금 개발에 기여하는 투자를 기대하고 있다.

또한 안정적인 사업추진을 위해 투자와 발전사업을 병행 추진할 수 있는 역량을 갖춘 대규모 투자제안을 우대할 예정이다.

발전사업 구역은 산업연구용지 남측 6.6㎢의 A구역과 국제협력용지 동측 11.8㎢의 B구역으로, 구역별로 0.5GW, 0.9GW 규모의 태양광 발전이 가능하다.

새만금개발청은 이번 투자설명회를 통해 새만금이 필요로 하는 투자사업에 대한 이해도를 높여 내실있고 참신한 민간기업의 투자제안을 이끌어내 2020년 중 발전사업자를 모두 선정하겠다는 계획이다.

김현숙 새만금개발청장은 "민간의 다양한 제안을 폭 넓게 제안 받아, 새만금에 적합한 투자사업이 발굴되길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한편, 투자유치형 발전사업 제안서는 내년 1월 10일까지 새만금개발청에 직접 방문 제출해야 하며,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www.saemangeum.go.kr) 새만금소식 입찰공고에서 확인 가능하다.

전홍선 기자  adieuj@ifocus.kr

<저작권자 © 포커스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전홍선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