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백
HOME 전국 광주·전남
광주시교육청-프랑스 몽펠리에교육청, 교육 교류 '활발'몽펠리에교육청 대표단 방문, 교육정책 세미나 참석
자연과학고·대광여고 등 초중고와 5·18기록관 찾아
  • 김성수 기자
  • 승인 2019.12.05 08:58
  • 댓글 0
<사진=광주시교육청>

(광주=포커스데일리) 김성수 기자 = 광주시교육청과 프랑스 몽펠리에교육청 간 교육 교류 활동이 활발하다. 

프랑스 몽펠리에교육청 브루노 베나제크 교육청장과 교육계 대표단 6명이 5일 광주시교육청과 관내 초·중·고등학교를 공식 방문한다.

이번 방문은 지난해 말 장휘국 광주교시육감이 프랑스 몽펠리에 베아트리스 질 교육감과 3년간 교육교류를 위한 MOU를 체결하기 위해 방문했던 일에 따른 답방의 성격이다.

양 교육청은 협약에 따라 올해 5월과 10월에 광주 대광여고와 몽펠리에 장모네 고교가 교사와 학생 14명씩이 상호 방문해 수업에 참가하고 홈스테이를 실시했다. 이어 11월에는 광주 교사 7명(역사, 음악, 미술, 정보, 영어 교사 등)이 프랑스를 방문해 장모네 고교 학생을 대상으로 프랑스 교사들과 5·18민주화운동 등을 주제로 공개수업을 하고 수업방법과 교육과정을 주제로 세미나를 개최한 바 있다.

광주교육청은 프랑스 몽펠리에교육청 방문단이 광주를 방문하는 동안 장휘국 교육감과 최숙 창의융합교육원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교육정책 세미나를 개최한다. 방문단은 마지초·수완중·자연과학고·소프트웨어마이스터고·대광여고를 방문해 광주 교육을 벤치마킹하는 활동을 벌이는데 시교육청은 동행해 도움을 줄 예정이다.

대표단은 5·18민주화운동기록관과 국립아시아문화전당도 방문해 광주 역사와 문화적 유산도 함께 살펴볼 예정이다.

최숙 창의융합교육원장은 "프랑스 국내 사정으로 교육감님 방문이 이루어지지 못한 점은 아쉽다"면서도 "이번 몽펠리에교육청 고위 임원들의 광주 방문으로 양 교육청 간의 관계가 더욱 확대 발전해 갈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김성수 기자  focusjebo@ifocus.kr

<저작권자 © 포커스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광주시교육청#프랑스 몽펠리에교육청#교육 교류

김성수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