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백
HOME 전국 광주·전남
광주 일동중, 전국VR 코딩콘텐츠 공모전 '최우수상 '이승우 군, 최우수상 차지…우수상 2명도 배출
  • 신홍관 기자
  • 승인 2019.12.04 16:35
  • 댓글 0

(광주=포커스데일리) 신홍관 기자 = 에이다코딩랩이 주관하고 (사)한국창의정보문화학회가 주최한 전국VR코딩콘텐츠 공모전에서 광주 일동중학교 이승우 군이 최우수상 수상했다.

일동중학교는 이번 공모전에서 이승우 군의 최우수상 수상과 함께 2명의 우수상 수상자를 배출해 해당 분야독보적 존재로 기록됐다.

일동중학교(김홍식 교장)는 전북대학교 전라제주권 교육기부지원센터와 교육기부에 관한 협약을 통해 매칭된 (주)허니드론(최상희 대표)과 1학년 2개반 46명에게 16일에 걸쳐 '폴리곤에이드' 코딩 프로그램에 맞춰 코딩 수업을 진행했다.

최우수상을 수상한 이승우 군은 "코딩에 대한 기초 지식과 재미를 알게 되었는데, 입상까지 하게 돼 너무 즐겁고 앞으로도 계속 코딩을 공부하고 싶다"고 소감을 밝혔다.

김홍식 교장은 "교육기부와 코딩에 관심이 많았는데 이번 기회를 통해 아이들에게 발전적인 촉매로 작용하길 바라고, 이런 교육프로그램이 지속적으로 이어지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코딩 교육을 진행한 (주)허니드론의 최상희 대표는 "학생들이 처음 폴리곤에이드를 접할때는 어렵게 생각됐지만 교육을 진행할수록 재미와 흥미를 가지게 됐다"면서 "교육을 마칠때에는 아쉬워하는 친구들이 많았고, 생각지도 못한 최우수상과 우수상을 수상하게 된 학생들이 자랑스럽게 느껴진다"고 말했다.

한편 일동중학교는 VR코딩 교육에 이어 드론 교육도 진행 중이다.

신홍관 기자  hksnews@ifocus.kr

<저작권자 © 포커스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일동중#코딩콘텐츠공모전#이승우

신홍관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