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백
HOME 전국 대전·세종·충남
대전 유성구, '아이디어 경진대회' 개최대학생들의 톡톡 튀는 아이디어로 지역문제 해결
  • 오현주 기자
  • 승인 2019.12.05 10:34
  • 댓글 0
충남대학교 공과대학 취봉홀에서 참여학생들과 구 및 대학관계자들이 함께 '제2기 지역문제해결 아이디어 경진대회'를 마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대전 =포커스데일리) 오현주 기자 = 유성구는 3일 충남대학교 공과대학 취봉홀에서 충남대와 한밭대 학생 및 관계자 10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제2기 지역 문제 해결 아이디어 경진대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대회에서는 충남대와 한밭대에 각각 개설된 제2기 지역 문제 해결 과정을 마친 학생들이 6개 팀을 구성해 △복지 △환경 △관광 △교통문제 등의 해결을 위한 참신한 아이디어들을 다양하게 발표했다.

심사결과 △충남대학교 '내아이를지켜조'팀이 발표한 '청각 장애인을 위한 스마트요람'이 최우수상 △한밭대학교 '함께 타요'팀이 발표한 '대중교통 접근 취약지구 연결 택시'와 '도시락'팀이 발표한 '유성온천 특화 거리 조성'이 각각 우수상을 받았다.

한편, 구는 내년에도 대학생들이 지역 현장에서 주민 의견을 듣고 해결 아이디어를 발굴해 지역 문제를 해결할 수 있도록 충남대와 한밭대에 지역 문제 해결 과정을 개설·운영해 대학생들의 지역에 관한 관심과 애정을 지속해서 이끌 예정이다.

 

오현주 기자  ohhyju@ifocus.kr

<저작권자 © 포커스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현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