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백
HOME 전국 대구·경북
의성군, '대구 군 공항 이전 주변지역 지원계획' 주민공청회 개최4일 의성군 청소년센터 대강당에서
  • 김재욱 기자
  • 승인 2019.12.03 14:55
  • 댓글 0
의성군청 전경.

(의성=포커스데일리) 김재욱 기자 = 의성군은 4일 의성군 청소년센터 대강당에서 지역주민 등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국방부와 대구시 공동 주관으로 ‘대구 군 공항 이전주변지역 지원계획’ 주민 공청회를 개최한다.

'군 공항 이전 및 지원에 관한 특별법'과 '행정절차법'에 따라 개최될 이번 공청회는 이전부지 선정계획 수립․공고를 위한 사전단계로, 대구 군 공항 이전주변지역 지원계획(안)에 대해 후보지 주민의 의견을 듣기 위해 이뤄졌다.

이날 공청회는 군 공항 이전사업 설명과 지원계획 설명을 거친 후, 민간전문가 주재로 ▷발표자의 발표 ▷발표자간 질의 답변 ▷방청객의 의견제시 등의 순서로 진행된다.

한편, 이번 공청회의 의제인 지원계획은 △도로 등 생활기반시설 설치사업 △주민복지시설 등 복지시설 확충 사업 △공항 근린상업시설사업 등 소득증대사업 △망향공원 조성 등 지역개발 사업으로, 실향민들의 마음을 헤아리고 이전주변지역 주민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사업들을 담고 있으며, 특히 이날 공청회에서는 소음피해 보상에 대한 주민들의 관심이 매우 높을것으로 예상된다.

더불어 공청회에서 제시된 다양한 의견은 상당한 이유가 있다고 인정되면 중앙행정기관과 자치단체의 협의를 거쳐 반영될 예정이다.

김주수 의성군수는 "앞으로 군민들의 의견을 적극 수렴하고, 현실적이고 주민이 체감할 수 있는 지원을 위해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김재욱 기자  jukim6162@ifocus.kr

<저작권자 © 포커스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의성군#대구시#대구군공항

김재욱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