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백
HOME 전국 광주·전남
고흥군, 전통시장현대화 사업에 21억 투입송귀근 군수 '전통시장 장터한마당'서 밝혀…"소방시설 ·환경개선 추진"
'제8회 고흥전통시장 장터한마당' 군민 등 1000여명 참여 '성황'
  • 김성수 기자
  • 승인 2019.12.03 10:13
  • 댓글 0
 고흥전통시장 상인회 주관으로  지난달 29일 개최된  '제8회 고흥전통시장 장터한마당'  행사 장면.. <사진=고흥군>

(고흥=포커스데일리) 김성수 기자 = 고흥군은 내년에는 고흥전통시장 시설현대화사업에 국․도비 포함 21억원 사업비를 들여 시장상인과 이용객들에게 안전하고 쾌적한 쇼핑환경을 제공할 계획이다.

송귀근 군수는 지난달 29일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해 고흥전통시장 상인회가 주관하는 '제8회 고흥전통시장 장터한마당' 행사에 참석, 축사를 통해 이같이 밝혔다.

송 군수는 이날 "올해는 국비포함 10억원을 들여 고흥전통시장 생선구이 브랜드화(어물전 리모델링)사업을 마무리했다"면서 "오는 2020년에는 국·도비 포함 21억원 사업비로 고흥전통시장 시설현대화사업으로 소방시설, 환경개선 등 등 관련 사업을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이날 개최된 '제8회 고흥전통시장 장터한마당' 행사는 '별의별난 고흥전통시장 어울림한마당'이라는 주제로 먹거리장터, 재능기부공연, 노래자랑, 경품추첨 등 즐거운 한마당 행사로 군민들에게 다양한 볼거리와 먹거리를 제공하였다.

특히 고흥전통시장 상인들은 모금한 100만원을 고흥군 교육발전기금으로 기탁하기도 했다.

군 관계자는 "오는 2020년에는 특별교부세 10억원으로 소방시설 설치 사업을 추진하는 한편, 도비 포함 11억원의 사업비로 고흥전통시장 정비 및 환경개선 사업을 벌인다"고 밝혔다.

김성수 기자  focusjebo@ifocus.kr

<저작권자 © 포커스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성수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