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백
HOME 전국 수도권
시흥시, 초중등생 대상 '로봇 소프트웨어' 축제
  • 최봉혁 기자
  • 승인 2019.12.03 10:00
  • 댓글 0
<자료제공=시흥시>

(시흥=포커스데일리) 최봉혁 기자 = 시흥시가 오는 8일 시흥시체육관에서 관내 초·중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엉뚱 발랄 흥이 넘치는 소프트웨어 축제'라는 주제로 2019년도 시흥시 로봇대회를 개최한다.

시흥시가 주최하고 경기도시흥교육지원청과 시흥혁신교육연구회 후원으로 열리는 이번 대회는 관내 초·중등 학생들 중 로봇에 대한 관심만 있다면 누구나 참여해 즐기고 배울 수 있도록 구성했다. 

지난 10월 28일~11월 20일까지 모임문화 플랫폼인 온오프믹스를 통해 참가신청 접수를 받았으며, 그 결과 관내 32개교 188명의 학생이 참가 신청이 이뤄졌다.

학년에 따라 베이직(Basic)팀(초등1~3학년)과 스탠다드(Standard)팀(초등4학년~중학교2학년)로 나눠 오전에는 팀별 정해진 교구에 대한 기초교육과 프로그램 수업을 진행해 오후 14시부터는 마을별 경기를 진행한다.

베이직 4팀과 스탠다드 2팀 총6팀, 12명으로 한 마을을 구성해 총 16개의 마을이 각각 경기를 치르게 된다. 베이직팀은 개구리 경주를 스탠다드팀은 로봇 씨름을 각각 펼쳐 총점이 제일 큰 마을이 승리를 거두게 된다.

시흥시 관계자는"이번 로봇대회가 시흥시에서 주최하는 첫 대회인 만큼 기존 경진대회 개념에서 벗어나 참여 희망학생이라면 누구나 기존 경험에 차별 없이 참가할 수있다"고 말했다.

임병택 시장은 "2020년 상반기 준공 예정인 드론복합교육훈련센터 등을 중심으로 드론, 로봇기술, 인공지능(AI) 등이 주도하는 차세대 4차 산업혁명을 대비해 시흥시 관내 학생들이 보다 적극적으로 대처할 수 있는 교육 환경을 구축하기 위한 노력을 앞으로도 계속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최봉혁 기자  fdn7500@ifocus.kr

<저작권자 © 포커스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최봉혁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