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백
HOME 전국 인천
인천교육청 ,학교폭력 전문상담교사 '슈퍼비전' 진행상담심리 전문가 수퍼바이저로 초빙, 학교폭력 피해 학생 및 위기 학생에 대한 효율적인 상담 개입
  • 최봉혁 기자
  • 승인 2019.12.03 09:48
  • 댓글 0
인천시교육5청 학교폭력전문상담교사수퍼비전 <사진제공=인천교육청>     ·

(인천=포커스데일리) 최봉혁 기자 = 인천시교육청은 지난 10월 29일~11월28일 고등학교 전문상담교사를 대상으로 학교폭력 피해 학생 및 위기 학생에 대한 효율적인 상담 개입을 돕고자 상담 및 심리검사 수퍼비전을 실시했다.

신주연 교수(인하대학교 교육대학원), 채경선 교수(성산효대학원대학교 가족상담학과), 현채승 교수(연세대학교 송도캠퍼스 학생생활연구소) 등 3명의 상담심리 전문가를 수퍼바이저로 초빙해 소규모 집단 수퍼비전을 네 차례에 걸쳐 운영했다.

수퍼비전에 참여한 전문상담교사는 개별적인 학교 상담 사례에 전문적인 피드백을 통해 조언을 얻을수 있었으며 개인상담 진행시 도움이 될 수 있는 실질적인 방법에 대한 도움을 받았다.

상담 사례를 발표한 한 전문상담교사는 "학생의 문제에 대한 이해에 도움이 되어 향후 어떤 입장과 방법으로 상담에 임해야 할지 방향을 잡는 좋은 시간이었다"라며 소감을 전했다.

홍호석 학교생활교육과장은 "학교 현장에서 다양한 위기학생이 늘어나는 만큼 사례 연구 및 분석을 통해 상담 전문성 강화에 초점을 맞춘 수퍼비전이 관내 전문상담교사를 위해 꼭 필요하다고 생각한다"면서 "전문상담교사의 상담 역량 증진을 통해 학생들에게 한층 더 높은 수준의 상담을 제공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최봉혁 기자  fdn7500@ifocus.kr

<저작권자 © 포커스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최봉혁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