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백
HOME 전국 대전·세종·충남
대전시, '갑천지구 생태호수공원 조성'시민설명회 개최12.14일 대전컨벤션센터에서 진행
  • 오현주 기자
  • 승인 2019.12.03 11:31
  • 댓글 0
'갑천지구 생태호수공원 조성' 시민설명회 개최_대상지전경 <사진제공=대전시>

(대전 =포커스데일리) 오현주 기자 = 환경보존과 개발추진의 갈등 속에 오랜 기간 논란이 이어졌던 '대전 도안 갑천지구 호수공원' 조성 사업이 본격적으로 추진될 전망이다.

대전시는 오는 14일 오후 2시 대전컨벤션센터에서 '생태호수공원 조성계획 시민설명회'를 개최한다.

시는 지난 11월 8일 개최한 갑천지구 조성사업 민․관 협의체 제13차 회의에서 '명품 생태호수공원 조성'을 협의한 이후 실무협의를 지속해서 진행해왔다.

이날 시민설명회는 그동안 민․관협의체 운영을 통해 마련된 생태 호수공원 조성(안)을 시민들에게 설명할 계획이며, 시민과 관련 전문가, 지역주민, 미래세대인 청소년 등 약 100~150명의 다양한 계층이 참여하는 '타운홀 미팅' 방식으로 진행된다.

대전시는 대전시 홈페이지를 통해 시민설명회 참가자를 모집한 뒤 성별, 나이별거주지역별로 안배해 60명의 토론자를 선정할 예정이다.

시는 설명회에 참석하지 못하는 시민들의 공원조성에 대한 의견을 듣기 위해 12월 14일부터 28일까지 시 홈페이지를 통해 건의사항을 접수할 계획이다.

대전시는 시민설명회에서 제시된 의견을 심도 있게 검토한 후 공원조성계획 최종(안)을 확정하고 환경부 승인을 신청할 계획이며, 상반기 중 호수공원 착공을 목표로 관련 절차 추진에 온 힘을 쏟을 방침이다.

오현주 기자  ohhyju@ifocus.kr

<저작권자 © 포커스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현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