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백
HOME 전국 대전·세종·충남
대전시, 청년활동 홍보 기자단 모집시와 대전 청년의 소통과 참여 창구 역할 기대
  • 오현주 기자
  • 승인 2019.12.02 09:39
  • 댓글 0
<포스터제공=대전시>

(대전 =포커스데일리) 오현주 기자 = 대전시는 내달 20일까지 '2020년 대전광역시 청년활동 홍보 기자'를 모집한다고 29일 밝혔다.

시에 따르면 '대전광역시 청년활동 홍보 기자단'은 대외적인 청년 행사는 물론 대전시 청년 정책이나 활동 등 다방면의 청년 관련 소식을 전하고 이를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등을 통해 홍보하는 기자단이다.

시는 청년이 직접 스스로 눈높이에서 정책을 홍보하며, 블로그 등 소셜네트워크를 통한 정보 확산과 공유의 극대화로 대전시 청년들이 청년정책과 활동에 관심을 가질 수 있도록 추진할 계획이다.

청년활동 홍보 기자단은 대전시에 거주하는 만 18세~ 39세의 청년으로서 청년 정책이나 문화, 활동 등에 관심이 있고 홍보, 소셜네트워크 활동 등에 적극적이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신청방법은 온라인을 통해 지원서를 작성, 제출하면 된다. (구글폼 주소: https://forms.gle/QCnPJrERxSKxvmeA 7 )

기자단 모집인원은 15명이며 대전시 청년홍보 기자로 선발되면 시 청년 홈페이지 '청춘광장' 및 '대청 넷' 블로그 등에 기사를 게재하게 된다.

활동 기간인 2020년 한 해 동안 소정의 원고료가 지급되며, 기자단 역량교육, 대전시 청년 공간 투어 등의 행사에도 참여할 수 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대전시 홈페이지(www.daejeon.go.kr) 또는 청년 홈페이지 '청춘광장'(http://www.daejeonyouth.co.kr)에서 대전광역시 청년활동 홍보기자 모집 공지를 참고하면 된다.

오현주 기자  ohhyju@ifocus.kr

<저작권자 © 포커스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현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