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백
HOME 전국 인천
강화군, 자원봉사자의 날 행사 개최사랑과 나눔을 실천해 온 자원봉사자 40여 명 표창
  • 최봉혁 기자
  • 승인 2019.11.29 23:19
  • 댓글 0
자원봉사자의날 기념행사 <사진제공= 강화군>

(인천=포커스데일리) 최봉혁 기자 = 강화군자원봉사센터에서는 지난 29일 강화문예회관 대공연장에서 유관기관장과 자원봉사자 등 3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14회 강화군 자원봉사자의 날 기념행사'를 성황리에 마쳤다.

이번 행사는 한 해 동안 헌신적으로 이웃을 위해 활동한 자원봉사자들의 노고를 격려하고, 자원봉사자 간 화합과 소통의 자리를 통해 자원봉사를 활성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지역사회 각 분야에서 사랑과 나눔을 실천해 온 자원봉사자 40여 명이 표창을 받았다.

올해에도 전년에 이어 5000 시간 이상 활동한 자원봉사자에게 주어지는 자원봉사왕이 탄생했으며, 올 해 봉사왕으로는 전순희 씨(71, 강화읍)가 선정됐다.

이날 행사는 강화초등학교 '금빛소리 관악부'의 흥겨운 공연으로 시작됐으며, 1년 동안 강화군 곳곳에서 구슬땀을 흘려가며 이웃 사랑을 나눈 자원봉사자들의 생생한 현장을 느낄 수 있는 활동 동영상이 상영되기도 했다.

또한, 자원봉사자를 위한 자원봉사로 '바리스타 핸드드립 커피'와 봉사자들이 직접 만든 딸기잼 샌드위치를 함께 나눴으며, 그동안 고생한 자원봉사자의 피로를 풀어줄 '아로마 손마사지 & 네일아트' 재능기부 체험 부스도 운영됐다.

자원봉사센터 관계자는 "올 한 해 열심히 뛰어준 자원봉사자들에게 깊은 감사의 말씀을 전한다"라며 "2020년에도 이웃과 함께 나눌 수 있는 풍요로운 강화가 될 수 있도록 열심히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최봉혁 기자  fdn7500@ifocus.kr

<저작권자 © 포커스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최봉혁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