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백
HOME 전국 인천
인천서구, 세어도 ·경인아라뱃길·정서진 관광 복합벨트추진
  • 최봉혁 기자
  • 승인 2019.11.28 23:44
  • 댓글 0
서구, 세어도~경인아라뱃길 주변 생태·문화·관광벨트 조성추진

(인천 = 포커스데일리) 최봉혁 기자 = 인천 서구는 지난 27일 수도권매립지관리공사, 인천관광공사, 한국수자원공사와 함께 세어도~경인아라뱃길 주변 생태·문화·관광벨트 조성을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서구의 해양 관광자원인 세어도와 국내유일 내륙운하인 경인아라뱃길 등 특화자원의 잠재력을 활용하여 경인아라뱃길 주변 지역에 생태, 문화, 관광을 아우르는 복합벨트를 조성하는 등 지속가능한 미래 성장 동력을 공동 추진하고자 마련됐다.

협약 대상기관은 12월 착수 예정인 복합벨트 조성 기본구상용역의 실행력 제고와 실현을 위한 적극인 참여와 협조를 약속했다.

이재현 서구청장은 "이번 협약에 동참해주신 유관기관에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리며, 앞으로 바다·갯벌·섬 등 생태자원과 경인아라뱃길·정서진 등 특화자원을 통해 문화와 관광이 활성화 되고, 아울러 환경·생태적으로 보존가치도 높일 수 있는 진정한 스마트에코시티를 구현하는 적극적인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또한, 이를 토대로 "자연과 사람을 잇고 사람과 도시를 이어 자연과 사람과 도시가 공존하는 서구, 인천의 중심도시에서 대한민국의 중심도시로 발돋움하는 서구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덧붙였다.

최봉혁 기자  fdn7500@ifocus.kr

<저작권자 © 포커스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최봉혁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