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백
HOME 전국 대구·경북
청송군 공무원들, '수확철 농촌일손돕기'에 구슬땀일손돕기 비롯해 적극적인 사과축제 근무까지... 참된 일꾼 주목
  • 김재욱 기자
  • 승인 2019.11.11 11:45
  • 댓글 0
 '수확철 농촌일손돕기'나선 윤경희 청송군수. 

(청송=포커스데일리) 윤경희 청송군수를 비롯한 청송군 공무원들이 본격적인 수확철을 맞아 사과수확 등 지역 농가의 농촌일손돕기에 앞장서고 있다.

군은 농촌지역의 인구감소 및 고령화 등으로 사과수확기를 맞아 적기영농에 어려움을 겪는 지역 농업인들의 부족한 일손을 돕기 위해 10월 하순부터 실과원소 및 읍면 공무원 180여명을 투입해 11월 초순까지 '2019년 가을철 농촌일손돕기 운동'을 대대적으로 펼치고 있다.

특히, 청송군은 지난 9월 태풍 피해를 입은 농가를 대상으로 피해 복구를 위해 떨어진 사과 줍기와 쓰러진 벼 세우기, 사과나무 세우기 등 태풍피해 일손 돕기에 이어 이번 수확철 일손돕기까지 적극적으로 나서고 있어 주목을 받고있다.

윤경희 청송군수는 "수차례의 태풍피해, 농자재 값 상승 등 여러 가지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업인들에게 이번 일손 돕기가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한다"며 "앞으로는 지역 기관·단체에서도 농촌일손돕기에 적극적으로 동참해 줄 것"을 당부했다.

한편, 청송군 공무원들은 일손돕기 이외에도 제15회 청송사과축제 기간 중 이른 아침부터 밤늦게까지 휴일도 없이 각 부스와 공연장 그리고 주차장 등에서 구슬땀을 흘리며 축제 근무에 매진한 결과 역대 최대인 35만여명의 관광객 방문이라는 놀라운 결과를 만들어 내기도 했다. 

김재욱 기자  jukim6162@ifocus.kr

<저작권자 © 포커스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청송군#청송군공무원#윤경희청송군수

김재욱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