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백
HOME 전국 수도권
도봉구 '홀몸어르신 스마트 인체 감지 센서' 개발인체감지센서로 집안내 움직임 없는 경우, 보호자·주민센터 연락
  • 조익석 기자
  • 승인 2019.11.11 11:18
  • 댓글 0

(서울=포커스데일리) 조익석 기자 = 서울 도봉구의 청소년누리터위드가 여성가족부에서 진행한 '2019 청소년프로그램 공모사업'에 선정돼 제작한 '출동!SOS 홀몸어르신 스마트 인체감지 센서'를 지역 어르신들에게 배포했다.

도봉청소년누리터위드에서는 지역사회문제에 관심 있는 청소년들이 합심해 지난 5월부터 지역 홀몸어르신들의 요구를 조사하고, 전문가로부터 IoT 기술을 교육 받아 '홀몸어르신 IoT 스마트 인체 감시 센서'를 개발했다.

'홀몸어르신 IoT스마트 인체감지센서'는 가정에 설치해 두고 일정 시간 이상 인체의 움직임이 없으면, 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에 지정된 번호로 문자가 발신되는 프로그램으로 홀몸어르신들의 고독사 예방에 도움을 줄 수 있다.

또한 창2동주민센터의 청소년 나눔이웃 동아리 '출동! SOS'에서는 제작된 '홀몸어르신 IoT스마트 인체감지센서'를 홀몸어르신들에게 직접 전달하고 사용방법들을 안내하는 시간을 갖기도 했다.

구는 청소년들이 주체적으로 지역사회에 관심을 갖고 지역의 문제점을 조사해 청소년 개인의 소질과 능력을 활용해 나눔활동에 동참했다는 데 큰 의미가 있다고 밝혔다.

조익석 기자  focusjebo@ifocus.kr

<저작권자 © 포커스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도봉구#스마트 인체 감지 센서#청소년프로그램 공모사업

조익석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