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백
HOME 전국 대구·경북
상주 샤인머스켓, 중국서'열풍'상하이서 판촉 행사, 가격이 아니라 품질로 승부
  • 김재욱 기자
  • 승인 2019.11.08 15:58
  • 댓글 0
중국에 불고 있는 '상주 샤인머스켓'

(상주=포커스데일리) 김재욱 기자 = 상주시 고산영농조합법인, 한국포도수출연합회, 수출업체 SG인터네셔날은 7일 중국 상하이 후이장마켓에서 상주샤인머스켓 홍보 판촉 행사를 가졌다. 후이장마켓은 상하이에서 가장 큰 도매시장으로 중국 내에서 두 번째로 큰 규모를 자랑한다.

상주시의회 신순화 운영위원장과 상주시 유통마케팅과 수출지원팀이 참석한 가운데 샤인머스켓 홍보 행사가 열렸다. 전문 진행자가 행사 진행을 맡았고 한류 열풍에 맞춰 초청 가수가 K-POP 공연을 펼쳤다.

상주샤인머스켓은 중국산에 비해 아름다운 색깔과 달콤한 맛 그리고 우수한 품질을 높게 평가받아 후이장마켓을 찾은 상하이 바이어들의 뜨거운 관심과 사랑을 받았다.

이번 행사를 위해 준비한 샤인머스켓은 약 6.5톤(1억4천만원)으로, 행사 당일 전량 판매됐다. 바이어들의 120톤의 추가 구매 요청이 있어 내년까지 꾸준히 수출될 예정이다.

고산영농조합법인은 작년 2억원 정도를 수출했지만 올해 들어 현재까지 350%이상 성장한 7억원의 수출 실적을 올리고 있다.

신순화 운영위원장은 "수출 확대에 가장 중요한 것은 바이어들과의 신뢰 구축이며 이를 지속적으로 유지하기 위해 고품질 샤인머스켓 생산에 힘써 달라"면서 "중국시장 판로 확대 및 농가소득 증대를 위한 시의회 차원의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김재욱 기자  jukim6162@ifocus.kr

<저작권자 © 포커스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상주#상주샤인머스켓#상주시의회

김재욱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