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백
HOME 전국 울산
"가을! 울주의 매력에 빠져보세요"울주군, 영남알프스 9개봉 완등 인증사업 특화 관광 '인기'
  • 최경호 기자
  • 승인 2019.10.16 12:14
  • 댓글 0
영남알프스 9개 봉우리 완등자 인증사업 포스터

(울산=포커스데일리) 10월 여행의 계절 가을에 울산시 울주군의 특화 관광상품에 관심이 쏠리고 있다.

울주군은 '프랜드 가이드 현지투어', '마그넷 모으기 투어', '영남알프스 9개 봉우리 완등 인증사업' 등 3가지 특화 관광상품을 16일 소개했다.

주민이 숨은 매력을 직접 소개하는 프랜드 가이드 투어는 '도전! 골든벨이 되다(UNIST 과학실험 투어)'와 '언양불고기 비법을 찾아서', '황금실록 과수원 스냅촬영' 등으로 가이드 없이는 경험하기 어려운 상품이다.

모두 19명의 프랜드 가이드가 이색 상품을 기획해 관광객에게 무료로 동행 안내 서비스를 제공하며, 울주 관광 홈페이지에서 예약할 수 있다.

마그넷 모으기 투어는 대표 관광지를 여행하며 기념품을 수집하고, 특산품을 선물로 받을 수 있는 상품이다.

울주군은 대표 관광지 10곳 가운데 최소 5곳 이상을 방문하고 장식용 기념품(마그넷)을 받아 인증사진을 울주 관광 홈페이지에 올리면 2만원 상당의 특산품을 배송한다.

마그넷을 받을 수 있는 관광지는 반구대암각화, 천전리각석, 언양읍성, 간월재, 영남알프스 복합웰컴센터, 태화강생태관, 외고산 옹기마을, 서생포왜성, 진하해수욕장, 간절곶 등이다.

또 시행 2개월째인 영남알프스 9개 봉우리 완등 인증사업은 현재 참여자가 1천 명을 넘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 상품은 울주군, 경주시, 밀양시, 양산시, 청도군에 걸쳐 있는 영남알프스의 해발 1000m 이상 9개 봉우리를 모두 오르면 5개 지자체장이 인증하는 공식 인증서와 메달을 제공하는 것이다.

9개 봉우리는 가지산(1238m), 간월산(1069m), 신불산(1159m), 영축산(1081m), 천황산(1189m), 재약산(1108m), 고헌산(1034m), 운문산(1188m), 문복산(1015m) 등이다

등정 후 정상에서 표지석을 배경으로 촬영한 뒤 울주 관광 홈페이지에 올리면 된다.

울주군 관계자는 "일상을 즐기듯 여행할 수 있는 울주의 매력을 알리기 위해 특화 관광상품을 운영하고 있다"며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니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한다"고 말했다.

최경호 기자  press@ifocus.kr

<저작권자 © 포커스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최경호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