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백
HOME 전국 인천
연수구,영유아' 발달장애' 정밀검사 지원영유아 발달평가 결과 '심화평가 권고' 판정자 대상
의료급여수급권자, 차상위계층, 건강보험료 부과금액 하위 50%이하
  • 이기용 기자
  • 승인 2019.10.12 11:19
  • 댓글 0
<사진제공=연수구>

(인천=포커스데일리)  이기용 기자 = 연수구보건소는 영유아건강검진 효과를 높이고 영유아 기초건강 관리 강화를 위해 발달평가 결과 '심화평가 권고' 판정자에게 발달장애 정밀검사비를 지원한다.

지원 대상은 의료급여수급권자, 차상위계층, 건강보험료 부과금액 하위 50%이하인 자로서 영유아 검진결과 발달평가에서 '심화평가 권고'로 평가된 대상자이다.

지원금액은 의료급여수급권자, 차상위계층은 최대 40만원까지 건강보험료 부과금액 하위 50%이하(직장가입자 115,000원 이하, 지역가입자 78,500원 이하)인 자는 최대 20만원까지 지원이 된다. 다만, 검사 실패 및 재검으로 인해 여러번 검사를 실시한 경우에도 검사비용은 1회만 인정된다.

지원항목은 발달장애 정밀검사에 직접적으로 필요한 검사 및 진찰료(법정 본인부담금 및 비급여 포함)에 대해 이루어진다.

지원신청기간은 당해연도 영유아검진 대상자는 당해연도에 지원하는 것을 원칙으로 한다. 다만, 7~12월 검진 수검자는 다음연도 1~6월까지 지원가능하다.

영유아 발달장애 정밀지원비 관련 자세한 사항은 연수구보건소 모자보건실(☎749-8083)로 문의하면 된다.

이기용 기자  fdn7700@ifocus.kr

<저작권자 © 포커스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기용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