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백
HOME 전국 수도권
성동구, 소확행 주말 나들이 고민된다면 '성동구' 로12일 성동구청 앞 광장 대표 청소년 축제 '제10회 난장판' 개최
성수동 골목, 11일~20일 '2019 성동 디자인위크' 열려
  • 이수진 기자
  • 승인 2019.10.10 18:33
  • 댓글 0
'2019 성동 디자인위크 행사'기간 동안 성수동의 카페들에 다양한 작가들의 작품이 전시될 예정이며, 수제화를 비롯한 다양한 성수지역의 상품들이 '디자인 마켓'에서 선보일 예정이다<사진제공=성동구>

(서울=포커스데일리) 이수진 기자 = 이번 주말, 청명한 가을날씨가 예고된 가운데 주말나들이 어디로 갈까 고민된다면 성동구에서 소확행 나들이 계획을 세워보자.

첫번째 추천 코스는 지하철을 이용한다면 오는 12일 왕십리역에 하차해 성동구청 앞 광장에서 열리는 성동구 대표 청소년축제인 '난장판' 축제에 참여할 수 있다. 

올해로 10회를 맞이하는 '난장판'은 성동구의 청소년들이 직접 기획·진행하는 축제로 청소년동아리와 연계한 힙합·커버댄스·난타 등 다양한 공연을 즐길 수 있다.

청소년은 물론 가족이 함께 참여한다면 성동구 퀴즈·권리·뷰티박스 등 21가지 체험활동 그리고 모의 청소년 구청장 선거, 스토리 월, 성동에서 나고 자란 멋진 청년들 소개, 포토월 등의 행사에 참여할 수 있다.

구는 지난 1월 난장판 등 10년간 청소년어울림마당과 청소년동아리 운영 능력으로 지자체 청소년정책 평가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한 바 있으며, 해마다 청소년들과 유관기관 전체가 협력해 개최하는 등 웰메이드 축제로 인정받고 있다.

지난해 청소년축제 난장판 행사에서 청소년들이 본인들의 끼를 발산하고 있다<사진제공=성동구>

다음 추천 코스는 지하철 서울숲역이나 뚝섬역에 하차해 성동구민체육센터 앞 주차장 및 성수동 일대 카페거리에서 11일~20일 열흘간 펼쳐지는 '2019년 성동 디자인위크'에 참여해보자

'작품구경', '사람구경', '장터구경'을 하며 일상에서 가을 갬성여행 분위기를 누릴 수 있다. 

올해로 5회째를 맞이하는 이번 성동 디자인위크는 '문화의 향기 가득한 성수동 골목 여행'이라는 슬로건을 걸고 △카페 갤러리 △맥주축제 △디자인 마켓으로 진행된다.

성수동 곳곳의 숨은 매력을 발견할 수 있는 '카페 갤러리'는 '작품구경'이라는 테마로 성수동 일대 카페를 스탬프 투어 지도를 따라 여행하듯 작품전시를 즐길 수 있다. 

카페스탬프 투어는 '서울숲길 코스', '연무장길코스'로 짜여줘 카페를 찾아가는 동안 핫플레이스로 떠오르고 있는 성수동의 변화를 가을의 정취와 함께 느낄 수 있도록 마련했다.

열흘간 다양한 전시 작품이 카페에 전시될 이번 행사는 일상적인 카페공간에 예술작품 전시를 가미해 주민과 인근 직장인에게는 새로운 문화 향유의 기회를, 관광객 방문객에게는 보다 풍부한 볼거리를 제공하고자 기획됐다.  

특히, '카페 갤러리'는 미리 마련된 '카페갤러리 코스 안내도'를 보며 골목골목 자리한 13개의 카페를 찾아가는 재미를 선사한다. 

카페마다 성수동을 기반으로 창작 활동을 하고 있는 청년작가 및 중견작가들의 작품이 전시될 예정이다. 

무엇보다 이번 카페전시는 작품과 전시공간이 잘 어우러질 수 있도록 평창올림픽 개회식 미술감독을 맡은 김상택 감독으로부터 작품전시에 대한 자문을 얻기도 했다.

'맥주축제'는 개막일인 11일 금요일 오후 2시부터 9시까지 성동구민체육센터 앞마당에서 열린다. 

'사람구경'이라는 컨셉을 바탕으로 가을밤 시원한 특제맥주와 버스킹을 즐기며 참여작가, 주민, 직장인, 관광객 모두가 함께 어울리는 소통의 장을 마련할 계획이다. 

특히 광화문, 여수 등 지역 특색을 살린 맥주로 이름을 알린 ARK맥주와 협업해 행사기간 동안 'ARK성수 05'맥주로 성수동만의 맥주를 판매한다. 

이와 더불어 버스킹공연 등 다양한 볼거리가 준비돼 있다.

'디자인 마켓'은 11일~13일 성동구민체육센터 앞에서 '장터구경' 이라는 컨셉으로 열린다. 

성수동 소상공인들의 수제화 및 의류, 가죽, 액세서리, 패션 잡화 등의 다양한 핸드메이드 제품과 볼거리가 풍성한 마켓으로 꾸며진다.

정원오 성동구청장은 "이번 '2019 성동 디자인위크'는 작가의 작품과 카페라는 공간이 만나 더욱 성수동이 문화지대로서 한층 나아간 모습을 보여줄 것이다"라며 "앞으로 성수동이 상업지역, 생활지역, 예술지역 등 다양한 모습이 융합된 명품 도시로 나아갈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카페갤러리코스안내도<자료제공=성동구>

이수진 기자  bright74@ifocus.kr

<저작권자 © 포커스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주말나들이#축제#성동구#성수동카페거리#소확행#청소년축제#난장판#성동 디자인위크

이수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