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백
HOME 전국 광주·전남
무안군, 내수면 수산종자 매입방류 수산자원 확충"동자개 9만3천여미 방류… 어업인 안정적 소득증대 기대"
  • 김진삼 기자
  • 승인 2019.10.10 15:35
  • 댓글 0
일로읍 청호리 우비선착장에서 동자개 치어 방류사업을 실시하고 있다<사진=무안군>

(무안=포커스데일리) 김진삼 기자 = 전남 무안군은 일로읍 우비선착장에서 유관기관․단체, 지선 어업인 등이 참여한 가운데 내수면 수산종자를 방류하는 행사를 최근에 가졌다.

이번 방류행사에는 불법어업, 자원남획, 어장 환경오염 등의 원인으로 감소하고 있는 내수면 수산자원 회복을 위하여 많은 지역 어업인들이 동참했다.

방류한 내수면 수산종자는 동자개 9만3893미로 부가가치가 높아 어업인들이 선호하는 어종이다.

일로읍 청호어촌계장 김송규 씨는 "이번 종자방류는 지역하천의 생태계 보전 및 개체군이 급감하고 있는 토종어종의 고갈을 예방하는 효과가 있을 것으로 전망한다"고 말했다.

군 관계자는 "앞으로도 지속적인 방류사업을 실시하여 자연생태계 복원과 내수면 자원조성으로 어업인의 안정적인 소득증대에 기여하도록 노력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무안군은 내수면 수산종자매입 방류 효과 거양과 생태계 보전을 위해 영산강의 유해어종인 배스, 블루길 퇴치를 목적으로 3000만 원의 예산을 편성해 수매사업을 추진한 바 있다.

김진삼 기자  focusjebo@ifocus.kr

<저작권자 © 포커스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동자개#민물고기#어업인

김진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