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백
HOME 전국 광주·전남
민주당광산갑 이용빈 위원장 '광산 한바퀴' 유튜브 개국광산구 13개 지역 순회, 현장 목소리 전파 대안·정책 반영
  • 신홍관 기자
  • 승인 2019.10.09 22:49
  • 댓글 0
사진출처=이용빈TV 광산 한바퀴.

(광주=포커스데일리) 신홍관 기자 = 더불어민주당 광주광산갑 이용빈 위원장이 유튜브 '이용빈 TV, 광산 한바퀴'를 개국해 '검찰개혁' 촛불집회 참석 등 왕성한 활동 장면을 소개하고 있다.

이용빈 TV '광산 한바퀴'는 광산구의 13개 지역을 돌면서 이 시대 사명, 유산, 지역 현안 등의 주제를 통해 시민들과 눈높이와 함께하면서 대안을 마련한다는 방침이다. 특히 광산갑 지역위원회 정책을 적극 반영하기 위한 고품격 '리얼로드 방송'의 새장의 계기가 될 것이란 기대다.

이용빈 TV '광산 한바퀴'는 '거침없는 검찰개혁 바로서는 대한민국(https://youtu.be/A4QM1LmvhlA)'을 주제로

지난 8일 첫 소식으로 시민들의 목소리를 담아냈다.

첫 방송은 벼락을 동반한 18호 태풍도 의지를 꺾지 못한 이용빈 위원장의 검찰개혁 1인 시위 장면을 시작으로 지난 5일 서초동 촛불집회 현장, 광주지방검찰청 1인 시위 현장, 시민 인터뷰 등을 통해 검찰개혁을 열망하는 시민들의 뜨거운 목소리를 전했다.

이용빈 위원장은 '광산 한바퀴'를 통해 최근 이슈로 떠오르는 정치·사회문제를 시민들과 함께 고민하기로 했다. 특히 광주 군 공항 이전, 광주송정역세권 개발, 금호타이어 이전, 어등산 개발, 빛그린산단 등 지역현안에 대해 지역민의 의견을 듣고 정책(지역발전 방향)에 반영할 계획이다.

이용빈 위원장은 "숨 쉴 틈 없는 현장 속에서 다양한 생각을 가지고 있는 시민들을 만나 그들의 목소리를 듣고 나니 옮기는 발걸음이 가볍다"면서 "촛불시민혁명에 바라던 그 마음 하나만으로도 사법개혁 반드시 이뤄달라는 목소리가 대단히 높았고, 문재인 정부는 이번 기회에 사법개혁 반드시 완벽하게 이뤄내야 한다는 시민들의 목소리에 완벽하게 답해야 한다"고 당위성을 강조했다.

'광산 한바퀴' 타이틀 서체는 현재 광주에서 작품활동에 열중하고 있는 캘리그래피 석산 진성영 작가가 제작한 것이다.

이용빈 TV ‘광산 한바퀴’는 YouTube(유튜브)에서 '이용빈'을 검색하면 시청할 수 있다.

한편 이용빈 지역위원장은 저서 '용빈아! 반갑다' 출판기념회를 11월10일 오후 2시 광산문화예술회관에 가질 예정이다.

신홍관 기자  hksnews@ifocus.kr

<저작권자 © 포커스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용빈위원장#민주당광산갑#광산한바퀴

신홍관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