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백
HOME 전국 강원
평창군문화예술재단, '제1회 평창생활문화페스티벌-오빠는 살아있다!'개최
  • 김동원 기자
  • 승인 2019.10.08 13:58
  • 댓글 0
<사진제공=평창군>

(평창군=포커스데일리) 김동원 기자= 강원 평창군문화예술재단은 '평창생활문화페스티벌- 오빠는 살아있다!'를 오는9일 평창송어종합공연체험장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평창생활문화페스티벌'은 평창군문화예술재단이 매 년 시행하고 있는 '평창 생활문화예술동호회 활성화 지원사업'의 결과 발표회 일환으로 평창군 생활문화인 약 100여 명이 참여한다.

 

무용, 밴드, 국악 등 동호회 공연을 시작으로 평창생활문화페스티벌을 기념하기 위한 창작공연 '오빠는 살아있다'공연과 신바람 가수 이박사 및 평창 청소년 K-POP 아티스트의 축하공연과, 7080 무료 인생사진, 디제이 뮤직 박스 등 1970~80년대 분위기를  자아낼 예정이다.

재단은 군 생활문화 확산을 위해 2013년부터 생활문화지원사업을 시행 해 오고 있다.

올해 처음 열리는 생활문화페스티벌은 생활문화 진흥을 위한 프로그램으로 동호회들의 일 년간 갈고닦은 실력을 발표하며 각 읍·면 중심으로 활동하고 있는 동호회원들 간의 네트워킹을 위한 자리이다.

본 페스티벌의 주제는 '오빠는 살아있다!'로 지난 2018평창동계올림픽 때 평창 여성들의 강인함을 소재로 삼아 펼쳐진 평창 생활문화동호회와 전문예술인들의 합동공연 '언니는 살아있다'에 이은 두 번째 시리즈 공연이다.

이와 더불어 평창군문화예술재단은 앞으로 평창군 생활문화 동호회의 활성화를 꾸준히 도모하고, 활동 영역을 넓혀갈 계획이다.

현재 진행 중인 지역문화진흥원 공모사업 선정을 통해 시행하고 있는 평창 생활문화 '판'프로젝트는 생활문화인의 교류와 활성화에 중점을 두고 있다.

'판'프로젝트에서는 오는30~31일 1박 2일 간 생활문화 교류 워크숍을 진행 예정이다.

워크숍은 강원도 원주 지역문화 탐방으로 뮤지엄 산, 원주생활문화센터, 중앙시장 미로예술시장 등을 방문해 타 지역의 문화를 경험해보고 다양한 생활문화 사례 강연 및 각 동호회 간의 교류를 권장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구성될 예정이다.

또한, 11월 중 봉평콧등작은미술관 생활문화 동호회 시각 분야 교류전을 추진 중이다.

 

김동원 기자  woods520@ifocus.kr

<저작권자 © 포커스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평창군문화예술재단#평창생활문화페스티벌#오빠는 살아있다

김동원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